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9
2. 연구의 목적 11
3. 변수들 간의 관계 및 가설 11
1) 스폰서십활동과 기업이미지와의 관계 11
2) 스폰서십활동과 구매의도와의 관계 11
3)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와의 관계 12
4. 용어의 정의 13
1) 스폰서십 활동 13
2) 기업이미지 13
3) 구매의도 13
II. 이론적 배경 15
1. 스폰서십활동 15
1) 정의 15
2) 선행연구 15
2. 기업이미지 16
1) 정의 16
2) 선행연구 16
3. 구매의도 17
1) 정의 17
2) 선행연구 17
III. 연구방법 18
1. 연구의 대상 및 표집방법 18
2. 연구도구 19
1) 설문지 구성 19
2) 사전조사 20
3. 연구절차 및 자료처리방법 20
1) 연구절차 20
2) 자료처리 21
IV. 결과 및 논의 22
1. 타당도 및 신뢰도분석 22
1) 탐색적 요인분석 22
2) 신뢰도 분석 24
3) 상관관계 분석 25
2. 가설검증 25
1) 스폰서십활동과 기업이미지와의 관계 25
2) 스폰서십활동과 구매의도와의 관계 26
3)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와의 관계 27
3. 논의 27
1) 스폰서십활동과 기업이미지와의 관계 27
2) 스폰서십활동과 구매의도와의 관계 28
3)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와의 관계 29
V. 결론 30
1. 요약 30
2. 연구의 한계점 및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 30
참고문헌 32
설문지 39
Abstract 44
표 1. 조사대상자의 특성 18
표 2. 연구도구 20
표 3. 스폰서십활동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22
표 4. 기업이미지에 대한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23
표 5. 신뢰도 분석 24
표 6. 상관관계분석 25
표 7. 스폰서십활동과 기업이미지와의 다중회귀분석 결과 26
표 8. 스폰서십활동과 구매의도와의 다중회귀분석 결과 26
표 9. 기업이미지와 구매의도와의 다중회귀분석 결과 27
그림 1. 변수들 간의 관계 13
그림 2. 연구절차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