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국문초록
목차
I. 서론 11
1. 연구의 필요성 11
2. 연구의 목적 13
3. 이론적 관계모형 및 연구가설 13
1)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관계 13
2) 서비스품질과 시설이미지의 관계 14
3)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의 관계 14
4) 시설이미지와 고객충성도의 관계 15
5) 고객만족과 시설이미지의 관계 15
4. 용어의 정의 17
1) 공공스포츠시설 17
2) 서비스품질 17
3) 고객만족 17
4) 시설이미지 18
5) 고객충성도 18
II. 이론적 배경 19
1. 공공스포츠시설 19
1) 개념 19
2) 선행연구 19
2. 서비스품질 20
1) 개념 20
2) 선행연구 20
3. 고객만족 21
1) 개념 21
2) 선행연구 21
4. 시설이미지 22
1) 개념 22
2) 선행연구 22
5. 고객충성도 23
1) 개념 23
2) 선행연구 23
III. 연구방법 24
1. 연구대상 24
2. 표집방법 24
3. 조사도구 25
1) 설문지 구성 25
2) 사전조사 26
3) 조사절차 27
4) 자료처리 28
IV. 연구결과 29
1. 타당성 및 신뢰성분석 29
1) 탐색적요인분석 29
2) 신뢰성분석 32
3) 확인적요인분석 33
4) 상관관계분석 35
2. 연구모형의 적합도 평가 36
3. 가설검증 36
V. 논의 39
1.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관계 39
2. 서비스품질과 시설이미지의 관계 40
3. 고객만족과 고객충성도의 관계 41
4. 시설이미지와 고객충성도의 관계 42
5. 고객만족과 시설이미지의 관계 42
VI. 결론 및 제언 44
1. 요약 44
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방향 45
참고문헌 46
설문지 55
Abstract 59
표 1. 조사대상자의 인구통계학적 특성 24
표 2. 조사도구 25
표 3. 외생변수의 탐색적요인분석 결과 30
표 4. 내생변수의 탐색적 요인분석 결과 31
표 5. 신뢰도 계수 32
표 6. 전체 확인적요인분석 결과 34
표 7. 상관관계분석 결과 35
표 8. 가설검증 결과 38
그림 1. 연구모형 16
그림 2. 조사절차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