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국문요약 8
I. 서론 9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9
2. 연구가설 12
3. 모형의 설정 13
1) 구조 모형 13
4. 연구의 제한점 14
II. 이론적 배경 15
1. 점포환경의 개념 15
1) 점포 환경의 중요성 15
2. 만족 이론 16
1) 고객만족 전략 20
3. 스포츠 서비스 품질의 개념 및 특성 22
1) 스포츠 서비스 품질의 개념 22
2) 스포츠 서비스 품질의 특성 23
III. 연구방법 26
1. 대상 및 표집 26
2. 연구일정 및 절차 28
1) 연구일정 28
2) 연구절차 28
3. 측정도구 28
1) 설문지의 구성 28
2) 설문지의 타당도 29
3) 설문지의 신뢰도 32
4) 상관관계 분석 34
IV. 결과 및 논의 35
1. 구조모형의 적합도 검증 35
2. 구조모형의 경로 검정 39
1) 환경특성이 전반적 서비스품질 인식에 미치는 영향 40
2) 서비스품질 인식과 전반적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β21) 41
V/VI. 결론 및 제언 43
1. 결론 43
2. 제언 44
참고문헌 45
ABSTRACT 51
표 1. 일반적 특성 27
표 2. 설문지의 구성 29
표 3. 수영장의 환경특성 요인에 대한 직각회전 요인 분석 31
표 4. 서비스품질, 고객만족 및 구매행동의도 요인에 대한 직각회전 요인분석 32
표 5. 설문지의 신뢰도 33
표 6. 상관관계 분석 34
표 7. 구조모형의 전반적 적합도 35
표 8. 외생측정 변인의 표준치와 측정오차 38
표 9. 내생측정 변인의 표준치와 측정오차 39
표 10. 구조 모형의 γ 및 β 경로 추정치 40
그림 1. 구조모형 14
그림 2. 구매 평가 과정 18
그림 3. 불평 행동의 구분 19
그림 4. 외생변인과 내생변인간 경로 추정치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