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8
제1절 문제의 제기 8
제2절 연구 범위와 논문의 구성 10
제2장 이론적 고찰 11
제1절 리모델링 11
1. 리모델링의 정의 11
2. 건축, 대수선, 리모델링 13
3. 리모델링의 장점 15
4. 리모델링 전에 살펴야 할 꼭 필요한 풍수 16
제2절 서비스의 이론적 개념 17
1. 서비스의 정의 17
2. 서비스의 특성 20
제3절 고객만족 24
1. 고객만족의 정의 24
2. 고객만족에 관한 고찰 26
3. 고객만족의 연구분야 30
제4절 서비스품질의 정의 35
1. 품질의 정의 35
2. 서비스 품질의 정의 39
제5절 서비스 품질의 특성 40
1. 품질의 특성 40
2. 서비스 품질의 특성 45
제3장 연구모형 및 가설설정 48
제1절 연구모형의 설계 48
제2절 가설설정 50
제4장 분석결과 52
제1절 표본특성 52
제2절 신뢰도 및 타당성 분석결과 54
1. 신뢰도 분석 54
2. 타당도 분석 56
제3절 항목별 평균치 58
제4절 가설검증결과 60
제5장 결론 63
제1절 연구의 요약 63
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과제 65
참고문헌 66
1. 국내문헌 66
2. 외국문헌 67
ABSTRACT 69
설문지 71
[표 2-1] 서비스(활동론적/속성론적) 정의 18
[표 4-1] 성별,결혼,근무기간 분포표 52
[표 4-2] 학력, 연령, 연봉 분포표 53
[표 4-3] 리모델링 및 서비스품질 요인 신뢰도 54
[표 4-4] 종업원만족 및 고객만족 요인 신뢰도 55
[표 4-5] 리모델링 및 서비스품질요인 요인분석 56
[표 4-6] 종업원만족 및 고객만족 요인분석 57
[표 4-7] 성별, 결혼, 근무기간 평균치 58
[표 4-8] 학력, 연령별, 소득별 평균치 59
[표 4-9] 종업원만족에 미치는 영향 61
[표 4-10] 고객만족에 미치는 영향 62
[그림 2-1] 고객만족의 결정요인과 그 결과변수 31
[그림 3-1] 연구모형 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