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일곱번째 예술'이며 '꿈을 만드는 기계'라고 불리운다.그는 새까만소회공간-영화관에서 가장 원시적인 가상적현실(VR)을 조림하여 사람들더러 그속에 도취되도록 한다. 하지만 새로운 미디어 시대에 게임산업의 흥기와 디지털공간의 신속한 팽창,그리고 티비,게임,네트워크의신속한 발전에 따라 영화는 자신으로서의 많은 고유한 우세와 "대중오락의 왕"이라는 지위를 상실하고 있다.
영화시대가 금방 끝날 것인가? 물론 태론여날때부터 영화는 흑백으로부터 칼라로,무성으로부터 유성으로, 현실기록으로부터 몽타즈, 시물레이션으로부터 디지털로에 이르기까지 등등의 변화를 거쳤지만 그는 시종 봉페적인 선형의 단평 시스템이였다. 새로운 기술의 신속한 발전이 영화산업에 공전의 위협을 조성하였긴하였으나 다행인것은 그와 동시에 기회도 가져다 준 것이다. 인터렉션영화의 출현은 영화산업에 광명을 가져다주었다.
본문은 앞으로 인터렉션영화의 기초상에 목전 영화 시스템 SWOT 분석에 대한 분석과 이미 나타난에 대한 실례적인 연구를 통하여 혼돈식 영상시스템의 최초 모형을 제출하고자 한다. 이는 일종 혼돈이론을 기초로하는 인터렉션영화에 대한 새로운 시험인바 새로운 미디어 시대의 가상적현실,디지털 공간 기능화식과 자연교호 등 새로운 개념의 기술을 충분하게 이용하였다. 전통 영화 시스템에 비교하면 개방성, 비선성과 최초 조건에 대한 의뢰성 등이 특성이다. 또한 지금의 인터렉션영화에 비하면 더한층 깊은호동과 더 깊이 도취된 느낌 및 더 재미있는 오락성을 강조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오락산업,교육산업과 광고산업 중에 황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