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i,5,2
ABSTRACT=iii,7,4
목차=vii,11,3
그림목차=x,14,1
표목차=xi,15,1
제1장 서론=1,16,1
제1절 연구 목적=1,16,3
제2절 연구 대상 및 범위=4,19,1
제3절 연구 방법=5,20,1
1. 자료수집 방법=5,20,2
2. 자료분석 방법=6,21,1
제2장 이론적 배경=7,22,1
제1절 청소년수련관의 의의=7,22,1
1. 청소년수련관의 개념 및 특성=7,22,3
2. 청소년수련관의 기능=9,24,2
3. 청소년수련관의(청소년수련관이) 설치 현황=10,25,4
제2절 서비스직원의 고객지향성에 관한 이론=14,29,1
1. 서비스직원의 개념 및 유형=14,29,5
2. 서비스직원의 역할=18,33,4
3. 서비스직원 고객지향성의 개념=21,36,2
4. 서비스직원 고객지향성의 구성차원=23,38,5
제3절 고객만족에 관한 이론=28,43,1
1. 고객의 개념 및 유형=28,43,11
2. 고객의 역할=38,53,9
3. 고객만족의 개념과 특성=46,61,3
제4절 고객정서몰입에 관한 이론=49,64,1
1. 고객정서몰입의 개념=49,64,2
2. 고객정서몰입의 원리=50,65,2
제5절 연구 가설의 설정=52,67,1
1. 서비스직원의 고객지향성과 고객만족의 관계=52,67,2
2. 서비스직원의 고객지향성과 고객정서몰입의 관계=54,69,1
3. 고객만족과 고객정서몰입의 관계=55,70,3
제3장 연구 설계=58,73,1
제1절 연구 모형의 설정=58,73,1
제2절 측정도구의 선정=59,74,1
1. 인구사회학적 특성=59,74,2
2. 서비스직원의 고객지향성=60,75,2
3. 고객만족=62,77,1
4. 고객정서몰입=62,77,2
제3절/(제2절) 표본 선정 및 자료분석 방법=64,79,1
1. 표본 선정=64,79,1
2. 자료분석 방법=64,79,3
제4장 실증 분석=67,82,1
제1절 표본의 인구사회학적 특성=67,82,2
제2절 측정도구의 타당도 및 신뢰도 검증=69,84,1
1. 측정도구의 타당도 검증=69,84,3
2. 측정도구의 신뢰도 검증=72,87,2
제3절 가설 검증=74,89,1
1. 서비스직원의 고객지향성과 고객만족의 관계에 관한 가설 검증=74,89,2
2. 서비스직원의 고객지향성과 고객정서몰입의 관계에 관한 가설 검증=75,90,2
3. 고객만족과 고객정서몰입의 관계에 관한 가설 검증=76,91,2
제5장 결론=78,93,1
제1절 분석 결과의 요약=78,93,2
제2절 정책적 함의=80,95,1
참고문헌=81,96,20
[부록]:설문지=101,116,4
(그림2-1) 수련시설의 종류=7,22,1
(그림2-2) 서비스직원 고객지향성의 개념적 모형=25,40,1
(그림2-3) 고객-공급자 사슬=29,44,1
(그림2-4) 고객 애호도 피라미드=36,51,1
(그림2-5) 서비스 공정 특성에 기반을 둔 고객의 역할=44,59,1
(그림2-6) 만족 거울=53,68,1
(그림2-7) 내부고객만족과 외부고객만족=55,70,1
(그림2-8) 관계 영리성 모형=56,71,1
(그림3-1) 연구 모형=58,73,1
(표2-1) 청소년수련시설의 연도별 현황=10,25,1
(표2-2) 청소년수련시설의 지역별 현황=11,26,3
(표2-3) 서비스 만남의 제 유형에 영향을 미치는 성공 요인=14,29,1
(표2-4) 고객지향성의 개념 정의=22,37,1
(표2-5) 서비스직원 고객지향성의 구성차원에 관한 선행연구 결과=24,39,1
(표2-6) 고객의 분류=33,48,1
(표2-7) 고객의 역할 수행에 필요한 기술=45,60,1
(표4-1) 표본의 일반적인 특성=68,83,1
(표4-2) 서비스직원의 고객지향성 측정도구의 요인분석 결과=71,86,1
(표4-3) 측정도구의 신뢰도 검증 결과=73,88,1
(표4-4) 고객만족에 대한 다중회귀분석 결과=74,89,1
(표4-5) 고객정서몰입에 대한 다중회귀분석 결과=75,90,1
(표4-6) 고객정서몰입에 대한 단순회귀분석 결과=76,91,1
(표5-1) 연구 결과=79,9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