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제지
목차
제1장 서론 2
1.1 연구배경 및 목적 3
1.2 연구범위 및 방법 4
제2장 이론 배경 5
2.1 Digital Technology 6
2.2 네트워크 커뮤니티 9
2.3 Digital Entertainment Technology Age 10
2.4 완구에 대한 분석 12
제3장 VR기술을 활용한 사이버 네트워크 완구 디자인 개발의 제안 25
3.1 완구개발의 방향 26
3.1.1 玩具與互聯網的結合 27
3.1.2 玩具與虛擬現實技術的結合 28
3.1.3 對現有資源的借鑑 29
3.1.4 以병揷結構作爲玩具的開發類型 35
3.2 VR Network Toy의 디자인 제안 37
3.2.1 設計槪念及設計目的 37
3.2.2 網站的經營模式 39
3.3 VR Network Toy사이트의 구조 40
3.3.1 網站的內容 40
3.3.2 網站的操作界面 45
3.3.3 網站構成圖 46
3.4 VR Network Toy에 대한 목표 설치 47
3.4.1 視頻游戱與VRNT 47
3.4.2 玩具與VRNT 48
3.4.3 傳統玩具網站與VRNT網站 49
3.5 사이트 구축의 기술 지지 51
제4장 VR Network Toy의 디자인 사례 54
4.1 VRNT사이트의 제작 의도 55
4.2 사이트의 디자인 기획 55
4.3 VRNT사이트의 형상 구축 57
4.4 VRNT사이트의 디자인 설명 59
4.4.1 標志設界(Logo Design) 59
4.4.2 畵面設計(Image Design) 60
제5장 결론 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