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2
목차=i,3,2
표목차=iii,5,2
그림목차=v,7,1
제1장 서론=1,8,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1,8,3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3,10,2
제2장 인터넷뱅킹 현황과 고객만족 이론 고찰=5,12,1
제1절 인터넷뱅킹의 개념 및 등장배경=5,12,2
제2절 인터넷뱅킹의 특성=6,13,6
제3절 국내 인터넷뱅킹 서비스=11,18,1
1. 인터넷뱅킹의 분류=11,18,2
2. 인터넷뱅킹의 발전단계=13,20,1
3. 인터넷뱅킹의 역사=14,21,2
4. 인터넷뱅킹 현황=16,23,9
제4절 국외 인터넷뱅킹 서비스 사례=24,31,1
1. 미국=24,31,6
2. 유럽=29,36,3
3. 일본=32,39,3
제5절 인터넷뱅킹 고객만족에 대한 이론 고찰=35,42,1
1. 고객만족의 개념=35,42,1
2. 고객 만족/불만족의 효과=36,43,1
3. 고객 만족/불만족에 따른 행동의도=36,43,6
4. 서비스품질의 개념=41,48,4
5.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44,51,6
제3장 실증연구=50,57,1
제1절 연구모형과 연구가설의 설정=50,57,1
1. 연구모형의 설정 및 구성개념=50,57,6
2. 연구가설의 설정=56,63,4
제2절 조사설계와 분석방법=60,67,1
1. 설문 개발과 표본 설계=60,67,2
2. 설문의 조사 및 분석 방법=61,68,2
제3절 실증분석=62,69,1
1. 설문 응답자의 일반적 특성=62,69,3
2. 측정항목의 평가와 정교화=65,72,10
제4절 가설검증=74,81,1
1. 가설검증=74,81,8
2. 가설검증 결과의 요약 및 논의=81,88,4
제4장/(5) 결론=85,92,1
제1절 결과의 요약 및 전략적 시사점=85,92,3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제언=87,94,2
참고문헌=89,96,7
[설문지]=96,103,6
ABSTRACT=102,109,3
(표2-1) 인터넷뱅킹의 기회요인과 위협요인=11,18,1
(표2-2) 설립주체에 따른 분류=12,19,1
(표2-3) 개발방법에 따른 분류=12,19,1
(표2-4) 인터넷뱅킹의 단계별 서비스=13,20,1
(표2-5) 등록 고객수=17,24,1
(표2-6) 금융서비스 전달 채널별 업무처리 비중=18,25,1
(표2-7) 국내 은행의 인터넷뱅킹 이용가능시간 및 수수료=21,28,1
(표2-8) 국내 인터넷뱅킹 서비스 이용 실적=22,29,1
(표2-9) IC칩 기반하의 모바일뱅킹 서비스 현황=23,30,1
(표2-10) 모바일뱅킹 서비스 이용 실적=24,31,1
(표2-11) 미국의 인터넷뱅킹 이용률 전망=25,32,1
(표2-12) 미국 대형 은행의 e-비즈니스 대응 상황=27,34,1
(표2-13) 미국의 우수 인터넷은행=28,35,1
(표2-14) 유럽 각 국의 인터넷뱅킹 이용률 전망=30,37,1
(표2-15) 일본 은행별 인터넷 서비스 현황=34,41,1
(표2-16) 서비스 특성에 따른 문제점과 해결 전략=42,49,1
(표2-17) 서비스품질의 5개 차원=43,50,1
(표2-18)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개념 비교=47,54,1
(표3-1) 변수의 정의=54,61,2
(표3-2) 설문내용 구성=61,68,1
(표3-3) 설문응답자의 일반적 특성=64,71,1
(표3-4) KMO와 Bartlett의 검증결과=66,73,1
(표3-5) Communality=67,74,1
(표3-6) 설문항목의 요인분석 및 신뢰성 계수=69,76,1
(표3-7) 고객만족 설문항목의 요인분석 및 신뢰성 계수=69,76,1
(표3-8) 재이용 의도 설문항목의 요인분석 및 신뢰성 계수=70,77,1
(표3-9) 타인 추천 설문항목의 요인분석 및 신뢰성 계수=70,77,1
(표3-10) 탐색적 요인분석과 신뢰성 분석=72,79,1
(표3-11) 각 연구단위 간의 상관계수 행렬표=74,81,1
(표3-12) 서비스품질에 대한 재이용의도 다중회귀분석=76,83,1
(표3-13) 서비스품질과 재이용 의도간의 가설검증 결과=76,83,1
(표3-14) 서비스품질에 대한 고객만족 다중회귀분석=77,84,1
(표3-15)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간의 가설검증 결과=78,85,1
(표3-16) 서비스품질에 대한 타인 추천 다중회귀분석=79,86,1
(표3-17) 서비스품질과 타인 추천 간의 가설검증 결과=79,86,1
(표3-18) 재이용 의도에 대한 다중회귀분석=80,87,1
(표3-19) 재이용 의도의 가설검증 결과=80,87,1
(표3-20) 타인 추천에 대한 다중회귀분석=80,87,1
(표3-21) 타인 추천에 대한 가설검증 결과=81,88,1
(표3-22) 가설검증 결과의 요약=81,88,1
(그림1-1) 연구 흐름 도표=4,11,1
(그림2-1) 인터넷뱅킹 서비스 채널의 발전 과정=5,12,1
(그림2-2) 인터넷뱅킹 사용자 증가 추이=16,23,1
(그림2-3) 인터넷뱅킹 비중 추이=17,24,1
(그림2-4) 지각된 서비스품질과 고객만족의 관계=46,53,1
(그림3-1) 개념적 연구 모형=55,62,1
(그림3-2) 요인분석 후 연구모형=75,8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