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국문초록=i,5,2
목차=iii,7,2
그림 목차=v,9,1
도표 목차=vi,10,1
제1장 서론=1,11,1
제1절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1,2
제2절 연구 문제=2,12,1
제3절 연구의 제한점=3,13,1
제2장 이론적 배경=4,14,1
제1절 자아관련 변인이론=4,14,1
1. 자기표출=4,14,3
2. 자아개념=6,16,3
3. 자아정체감=8,18,2
4. 자아존중감=9,19,3
제2절 미술치료이론=11,21,1
1. 미술치료의 개념=11,21,5
2. 미술치료의 기법=15,25,4
3. 심리학파별 미술치료=19,29,7
제3장 연구방법=26,36,1
제1절 연구대상=26,36,2
제2절 연구절차=28,38,1
제3절 자료처리=28,38,1
제4장 연구결과=29,39,1
제1절 대상에 의한 평균 효과크기의 검증=29,39,3
제2절 치료회기에 의한 효과크기의 검증=31,41,4
제3절 치료시간에 의한 효과크기의 검증=34,44,4
제4절 인원수에 의한 효과크기의 검증=37,47,3
제5절 전공자에 의한 효과크기의 검증=40,50,3
제5장 요약 및 결론=43,53,4
참고문헌=47,57,4
(그림4-1 대상에 의한 최적 효과크기)=31,41,1
(그림4-2 대상에 의한 최적 치료회기)=34,44,1
(그림4-3 대상에 의한 최적 치료시간)=36,46,1
(그림4-4 대상에 의한 최적 인원수)=39,49,1
(그림4-5 미술치료 전공자, 비전공자에 의한 최적 효과크기)=42,52,1
(도표3-1 아동기 연구논문자료)=26,36,1
(도표3-2 청소년기 연구논문자료)=27,37,1
(도표4-1 아동기 미술치료에 의한 효과크기)=29,39,1
(도표4-2 청소년기 미술치료에 의한 효과크기)=30,40,1
(도표4-3 대상에 의한 미술치료 최적 효과크기)=31,41,1
(도표4-4 아동기 미술치료의 개별적 최적 치료회기)=32,42,1
(도표4-5 청소년기 미술치료의 개별적 최적 치료회기)=33,43,1
(도표4-6 대상에 의한 미술치료 최적 치료회기)=33,43,1
(도표4-7 아동기 미술치료의 개별적 최적 치료시간)=35,45,1
(도표4-8 청소년기 미술치료의 개별적 최적 치료시간)=35,45,1
(도표4-9 대상에 의한 미술치료 최적 치료시간)=36,46,1
(도표4-10 아동기 미술치료의 개별적 최적 인원수)=37,47,1
(도표4-11 청소년기 미술치료의 개별적 최적 인원수)=38,48,1
(도표4-12 대상에 의한 최적 인원수)=38,48,1
(도표4-13 미술치료 전공자에 의한 효과크기)=40,50,1
(도표4-14 미술치료 비전공자에 의한 효과크기)=41,51,1
(도표4-15 미술치료 전공자ㆍ비전공자에 의한 최적효과크기)=41,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