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4
(목차)=i,5,2
(표목차)=iii,7,1
(사진목차)=iii,7,1
I. 서론=1,8,1
1. 연구의 배경과 목적=1,8,1
1) 연구의 배경=1,8,3
2) 기존의 연구와 논의=4,11,11
2. 연구대상 선정 및 연구 방법=15,22,1
1) 연구대상의 선정=15,22,4
2) 연구 방법=18,25,3
II. 중국 한류현상의 개황=21,28,1
1. 중국대중문화의 발달과 현황=21,28,4
2. 중국에서의 한국대중문화의 도입과 전개=24,31,3
1) 한류열풍이 실제로 존재했는가?=26,33,3
2) 중국 문화시장과 한류열풍=28,35,3
3. 한류현상이 한국에 대한 중국인의 인식에 미친 영향=31,38,4
III. 중국에서의 안재욱 열풍의 양상=35,42,1
1. 안재욱 열풍의 시작과 현황=35,42,4
2. 중국에서 "팬"의 정의와 안재욱 팬클럽 형성요인=38,45,5
IV. 안재욱 팬에 대한 분석=43,50,1
1. 설문조사로 본 안재욱 북경 지역 팬=43,50,1
1) 팬들의 인적 상황=43,50,2
2) 팬의 경제 수준=44,51,2
3) 안재욱의 팬이 되는 계기=45,52,5
2. 안재욱에 대한 평가로 본 팬들의 정체성=49,56,1
1) 팬들의 다양한 연령대와 호감의 동기=49,56,4
2) 심층면접을 통한 열성 팬들의 정체성=52,59,5
3) 팬들의 소비문화=56,63,3
4) 팬들의 지향성=58,65,3
3. 안재욱을 좋아하는 이유=60,67,2
1) 연예인으로서의 능력(연기력과 가창력)=61,68,1
(1) 안재욱의 연기력에 대한 평가=61,68,5
(2) 안재욱의 가창력에 대한 평가=65,72,3
2) 안재욱의 보통 사람으로서 인격=67,74,4
3) 안재욱의 친화력=71,78,1
(1) 여름 캠프의 풍경으로 본 안재욱의 친화력=71,78,4
(2) 친화력에 대한 팬들의 반응과 정서=74,81,4
4) 구별과 신분의 상징으로서의 안재욱=77,84,2
4. 소결=78,85,2
V. 요약 및 결론=80,87,5
【참고문헌】=85,92,5
【ABSTRACT】=90,97,3
【부록】(설문지)=I,100,6
(사진1,2) 2002년,2003년 여름캠프)=40,47,1
(사진3) 팬들의 저녁식사 배식을 직접 해주고 있는 안재욱의 모습=72,79,1
(사진4) 팬들앞에서 이에 무엇이 끼었는지 보는 등 팬들 앞에서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이는 안재욱=73,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