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2
그림 차례=iii,6,1
표 차례=iv,7,1
국문요약=1,8,2
제1장 서론=3,10,1
제1절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3,10,2
제2절 논문 구성=5,12,1
제2장 이론적 논의=6,13,1
제1절 매체별 특성에 관한 논의=6,13,1
1. 인터넷 및 매체별 이용 행태에 관한 연구=6,13,4
2. 매체 특성에 따른 역할 연구=9,16,2
제2절 매체별 광고 수용성에 관한 논의;인터넷 광고수용에 관한 논의를 중심으로=10,17,2
1. 인터넷 광고 수용동기-이용충족이론=11,18,5
2. 인터넷 광고 수용과정=15,22,1
1) 매체 변이 가설=15,22,3
2) 상대적 불변성 가설=17,24,3
3) 매체 대안론=20,27,5
제3절 인터넷 광고의 수용성 분석을 위한 효과 분석틀;Direct Response개념의 프로모션과 인지율 개념의 브랜딩 두 가지 요소를 중심으로=24,31,2
제3장 기존 매체와의 인터넷 비교;인터넷 매체와 기존 미디어 관계에 관한 선행연구=25,32,2
제1절 행동유발 효과 비교를 위한 연구분석=26,33,3
제2절 브랜딩 효과비교를 위한 연구분석=28,35,5
1. 브랜딩(Branding) 효과=32,39,4
제4장 실증 분석 사례=35,42,1
제1절 SK Telecom 무선인터넷 Nate Air 프로모션=35,42,5
제2절 SK Telecom NEMO 브랜딩 광고=39,46,4
제3절 SK Telecom 졸업입학 프로모션 매체력 비교조사=42,49,6
제5장 결론=47,54,1
제1절 요약 및 논의=47,54,2
제2절 연구의 마케팅적 의의=49,56,1
참고문헌=50,57,2
(그림2-1) 주요 매체별 접촉 빈도 & 인터넷 광고 주목도=7,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