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국문 초록=i,4,2
ABSTRACT=iii,6,2
목차=v,8,3
그림 목차=viii,11,1
표 목차=ix,12,1
I. 서론=1,13,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1,13,3
2. 연구문제및 가설=3,15,2
3. 연구의 제한점=4,16,2
II. 이론적 배경=6,18,1
1. NLP=6,18,1
(1) NLP란 무엇인가?=6,18,4
(2) NLP의 역사=9,21,2
(3) NLP 체계의 개요=10,22,3
(4) NLP의 전제조건=12,24,2
(5) 무의식의 기본원리=13,25,3
(6) 접근단서(Accessing Cues)=15,27,4
(7) 선호감각유형=18,30,9
2. 에니어그램=26,38,1
(1) 에니어그램이란 무엇인가?=26,38,3
(2) 9가지 성격 유형=28,40,20
3. 성격 유형의 일반적 특성=48,60,1
(1) 성격 유형 1:개혁가=48,60,1
(2) 성격 유형 2:조력가=48,60,2
(3) 성격 유형 3:선동가=49,61,1
(4) 성격 유형 4:예술가=49,61,2
(5) 성격 유형 5:사색가=50,62,1
(6) 성격 유형 6:충성가=50,62,2
(7) 성격 유형 7:일반론자=51,63,1
(8) 성격 유형 8:지도자=51,63,2
(9) 성격 유형 9:중재자=52,64,1
III. 연구 방법=53,65,1
1. 연구대상=53,65,1
2. 연구 도구=53,65,1
(1) NLP 선호감각 유형 검사=53,65,2
(2) 애니아그램 성격유형 검사=54,66,2
3. 연구절차 및 자료처리=55,67,2
IV. 연구결과=57,69,1
1. [가설 1] 보험설계사의 4가지 NLP 선호감각유형의 검증=57,69,3
2. [가설 2] TM의 4가지 NLP 선호감각유형의 검증=59,71,3
3. [가설 3] 콜센터의 4가지 NLP 선호감각유형의 검증=61,73,3
4. [가설 4] 보험설계사의 9가지 에니아그램 성격유형의 검증=63,75,3
5. [가설 5] TM의 9가지 에니아그램 성격유형의 검증=66,78,3
6. [가설 6] 콜센터의 9가지 에니아그램 성격유형의 검증=68,80,3
V. 결론 및 제언=71,83,1
1. 결론=71,83,1
(1) 설계사 직원 유형:K(7)=72,84,1
(2) TM 직원 유형:D(8)=72,84,1
(3) 콜센터 직원 유형:A(1)=72,84,1
2. 제언=72,84,3
[참고문헌]=75,87,2
§부록=77,89,1
부록1] 애니어그램 유형검사 (설문지)=77,89,11
부록2] 선호감각 유형검사 (설문지)=88,100,5
부록3] E-NLP 36가지 선호감각 유형=93,1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