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i,4,3
그림 목차=iv,7,1
표 목차=iv,7,1
논문 개요=v,8,2
제1장 서론=1,10,1
1.1 연구배경 및 목적=1,10,5
제2장 이론적 배경=6,15,1
2.1 한국기업의 해외진출=6,15,2
2.2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현황=7,16,1
2.2.1 중소기업의 위상=7,16,2
2.2.2 중소기업의 해외투자=8,17,3
2.3 해외진출 기업의 현지화=10,19,5
2.4 중소기업의 현지화=14,23,2
2.5 기업간 지식이전=16,25,3
제3장 실증분석=19,28,1
3.1 연구모형=19,28,2
3.2 연구가설=20,29,1
3.2.1 진출기업의 특성=20,29,4
3.2.2 해외 파트너 특성=23,32,3
3.2.3 기업간 지식이전특성=25,34,6
3.3 변수의 조작적 정의와 측정=30,39,1
3.3.1 학습문화=30,39,2
3.3.2 지식의 명문화 능력=31,40,1
3.3.3 흡수역량=31,40,2
3.3.4 커뮤니케이션=32,41,2
3.3.5 신뢰=33,42,1
3.3.6 문화적 거리=33,42,2
3.3.7 지식이전 성공=34,43,3
제4장 연구 방법=37,46,1
4.1 연구 대상=37,46,2
4.2 응답기업 및 응답자의 특성=38,47,3
4.3 신뢰도 분석=40,49,2
4.4 측정도구의 집중타당성=41,50,3
제5장 가설검증=44,53,1
5.1 진출기업의 특성과 지식 이전=44,53,2
5.2 해외 파트너 특성과 지식 이전=45,54,2
5.3 진출 기업과 해외 파트너간의 관계 특성과 지식 이전=46,55,1
제6장 결론=47,56,1
6.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47,56,4
6.2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 방향=50,59,2
참고문헌=52,61,7
Abstract=59,68,2
부록:설문지=61,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