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목차=0,4,2
I. 서론=1,6,1
1. 문제제기=1,6,4
2. '몸'(σωμα)에 대한 연구사=4,9,6
3. 연구 방법과 목적=9,14,5
II. 수사학적 단위(Rhetorical Unit)=14,19,1
1. 수사학적 단위로서의 고전 12-14장=14,19,7
2. 고전 12-14장의 설득의 목적=20,25,4
III. 고전 12-14장의 수사학적 상황(Rhetorical Situation)=24,29,1
1. 고린도교회의 수사학적 상황=24,29,4
2. 수사학적 긴급성(Rhetorical Exigency)=27,32,5
IV. 수사학적 형태와 배열=32,37,1
1. 수사학적 형태=32,37,3
2. 수사학적 배열(Rhetorical Arrangement)=34,39,7
V. 설득의 양식(Modes of Persuasion)=41,46,1
1. 에토스(Ethos)=41,46,5
2. 파토스(Pathos)=45,50,5
3. 로고스(Logos)=49,54,1
1) 삼단 논법 사용=50,55,4
2) 범례의 사용=53,58,1
(1) 역사적 범례(Use of Paradeigma)=53,58,3
(2) 가상적 범례=55,60,4
3) 논제들(topoi:topics)=58,63,2
VI. 오이코도메(οικοδομη)와 연관된 특수한 논제들 연구=60,65,1
1. 몸의 사상=60,65,6
2. 은사(χαρισμα)=65,70,1
1) 은사(χαρισμα)의 주체=65,70,3
2) 유기적 관계 아래 있는 은사=67,72,3
3) 은사의 목적으로서의 오이코도메=69,74,3
4) 몸 신학의 실천으로서의 오이코도메=71,76,4
3. 사랑(αγαπη)=74,79,1
1) 제일 좋은 길(υπερβολην οδοζ)=74,79,3
2) 사랑의 참된 가치로서의 오이코도메=76,81,4
4. 질서(Ταξιζ)=79,84,1
1) 오이코도메를 위한 질서=79,84,2
2) 주의 명령(κυριου ενΤολη)으로서의 오이코도메=80,85,4
VII. 결론=84,89,5
참고문헌=89,94,4
감사의 글=93,9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