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3
(사례 A) 경쟁력의 원천, 핵심인재를 확보하라=0,4,1
핵심인력 확보 못하면 유능 CEO도 집으로=1,5,2
헤드헌팅 사업의 존재 의의=2,6,3
채용대행업과 헤드헌팅 산업의 정의=4,8,3
리테이너펌과 컨틴전시펌=6,10,3
서치펌의 업무진행 과정=8,12,3
헤드헌팅 산업의 유래와 배경=10,14,2
미국시장의 현황=11,15,3
미국내 주요 서치펌 (2000년 매출 기준)=14,18,3
우리나라의 헤드헌팅 산업=16,20,5
우리나라 헤드헌팅 산업의 특성=20,24,5
한국의 주요 서치펌 현황과 최근 시장 동향=24,28,4
향후 헤드헌팅 산업의 방향=28,32,2
(사례 B)
(사례 B) 헤드헌팅 업계의 새로운 시도;주식회사 벤처피플의 선택=0,34,1
김 사장의 고민=1,35,3
벤처피플의 설립 배경과 과정=3,37,3
벤처피플의 초기 사업개요와 방향=5,39,4
여의치 않은 사업전개와 고쳐 쓴 사업계획서=8,42,2
헤드헌팅 사업에의 진출과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9,43,2
벤처피플의 헤드헌팅 시장진입 전략=11,45,3
헤드헌팅 비즈니스의 시작=13,47,3
선도 서치펌과의 차별화를 통한 운영 정책의 개발=15,49,3
벤처피플의 차별화된 기업문화와 보상정책=17,51,3
헤드헌팅 1년간의 성과와 이정표=19,53,4
사업확장을 위한 여러 가지 시도=22,56,3
새로운 시장의 개혁과 최근의 시장 상황=24,58,3
최근 시장의 경쟁상황=26,60,2
(사례연구 강의노트)
(사례연구 강의노트) 헤드헌팅 산업에 대한 고찰과 주식회사 벤처피필의 도전=0,62,1
1. 사례의 개요=1,63,1
(1) 사례학습의 목적=1,63,1
(2) 사례연구의 주제=1,63,2
(3) 사례연구의 구성=2,64,1
(사례 A) 경쟁력의 원천, 핵심인재를 확보하라=2,64,1
(사례 B) 헤드헌팅 업계의 새로운 시도;주식회사 벤처피플의 선택=2,64,2
(4)/(3) 사례활용 분야=3,65,1
(5)/(4) 사례교육 소요시간=3,65,2
2. 토의와 질문=5,67,1
(1) 사례A:경쟁력의 원천, 핵심인재를 확보하라=5,67,2
(2) 사례B:헤드헌팅 업계의 새로운 시도;주식회사 벤처피플의 선택=6,68,3
(3) 기타 사례연구에서 생각해 볼 수 있는 학습 포인트=8,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