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의 글
목차
Ⅰ. 서론 7
Ⅱ. 조사대상 및 방법 11
1. 조사대상 및 기간 11
2. 조사내용 및 방법 11
3. 통계처리방법 12
Ⅲ. 결과 및 고찰 13
1. 조사 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13
2. 병원 음식에 대한 만족도 15
1) 음식의 맛에 대한 만족도 15
2) 음식의 간에 대한 만족도 17
3) 음식의 온도에 대한 만족도 20
4) 음식의 외관에 대한 만족도 22
5) 음식의 영양가에 대한 만족도 24
6) 식단의 다양성 24
3. 배식량에 대한 견해와 병원식사 섭취율 28
1) 배식량에 대한 견해 28
2) 병원 식사 섭취율 37
3) 병원 식사의 섭취률이 낮은 이유 48
4. 급식 서비스 50
1) 식기에 대한 만족도 50
2) 식사시간에 대한 만족도 54
3) 배식원의 친절에 대한 만족도 59
4) 선호하는 식사장소 59
5) 영양상담의 필요성 59
6) 선택식단 63
7) 식사에 대한 불만처리 65
Ⅳ. 요약 및 결론 67
SUMMARY 69
Ⅴ. 부록 72
Ⅵ. 참고문헌 77
1. 조사 대상자의 일반상황 14
2. 음식 맛에 대한 만족도 16
3. 음식의 간에 대한 만족 18
4. 음식의 온도에 대한 만족도 21
5. 음식의 외관에 대한 만족도 23
6. 음식의 영양가에 대한 민족도 25
7. 식단의 다양성에 대한 만족도 26
8. 밥·죽에 대한 배식량 견해 29
9. 국에 대한 배식량 견해 30
10. 육·어류에 대한 배식량 견해 32
11. 야채찬에 대한 배식량 견해 34
12. 김치에 대한 배식량 견해 36
13. 밥·죽의 섭취율 38
14. 국의 섭취율 40
15. 육·어류의 섭취율 41
16. 야채찬의 섭취율 43
17. 김치의 섭취율 45
18. 우유의 섭취율 46
19. 섭취율이 낮은 이유 49
20. 식기에 대한 만족도 51
21. 식기에 대한 불만이유 53
22. 아침식사 시간에 대한 만족도 55
23. 점심식사 시간에 대한만족도 56
24. 저녁식사 시간에 대한 만족도 58
25. 배식원의 친절에 대한 만족도 60
26. 선호하는 식사장소 61
27. 영양상담의 필요성 62
28. 선택신단의 필요성 64
29. 식사에 대한 불만처리 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