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론 5
Ⅱ. 문헌고찰 8
1. 서비스개념 및 특징 8
2. 환자 만족도에 관한 고찰 11
Ⅲ. 연구방법 15
1. 연구대상 15
2. 자료수집 방법 15
3. 가설 및 변수 16
1) 조사가설 16
2) 변수의 측정 16
4. 통계 처리 16
Ⅳ. 연구결과 18
1. 조사대상자의 일반적 특성 18
2. 병원이용 및 만족실태 19
1) 병원이용실태 19
2) 대학병원 치과에 대한 인지도 및 신뢰도 21
3) 병원 치과에 대한 친절도 22
4) 병원 치과에 대한 진료 만족도 23
5) 병원 치과에 대한 진료 소요시간 만족도 24
6) 병원 치과에 대한 치료비용 적정도 25
7) 병원의 부대시설 및 진료환경 26
3. 진료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분석 27
Ⅴ. 결론 32
영문요약 35
[부록] 37
참고문헌 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