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차례 = i,4,2
표차례 = iii,6,1
국문요약 = iv,7,2
제 1 장 서론 = 1,9,1
제 1 절 연구의 배경 = 1,9,2
제 2 절 연구의 목적 = 3,11,1
제 3 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3,11,1
1. 연구의 방법 = 3,11,2
2. 논문의 구성 = 4,12,1
제 2 장 이론적 배경 = 5,13,1
제 1 절 광고모델의 개념적 틀 = 5,13,1
1. 광고모델의 개념 = 5,13,2
2. 광고모델의 기능 = 6,14,2
3. 광고모델의 유형 = 7,15,5
제 2 절 유명인 모델의 광고효과 = 11,19,1
1. 유명인 모델에 관한 제이론 = 11,19,7
2. 유명인 모델의 특성 = 17,25,3
3. 유명인 모델의 특성이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 = 19,27,7
4. 외국인 모델의 광고효과에 관한 고찰 = 25,33,5
5. 외국인 모델과 내국인 모델의 비교 = 29,37,2
제 3 장 가설의 설정 및 연구방법 = 31,39,1
제 1 절 가설의 설정 = 31,39,1
1. 기존 연구의 한계 = 31,39,2
2. 가설설정 = 32,40,5
제 2 절 연구절차 = 37,45,1
1. 사전조사 = 37,45,2
2. 실험설계 = 38,46,2
3. 광고물 = 39,47,1
4. 실험절차 = 39,47,1
5. 실험대상 제품 선정 이유 = 39,47,1
제 3 절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 40,48,1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 40,48,1
2. 측정 = 40,48,2
3. 설문문항의 정리 = 41,49,2
제 4 장 실험결과 분석 및 가설의 검증 = 43,51,1
제 1 절 표본의 특성 = 43,51,1
1. 조사대상의 특성 = 43,51,1
2. 인구통계적 특성 = 43,51,2
제 2 절 독립변수의 조작효과 및 신뢰성 검증에 대한 분석 = 44,52,1
1. 독립변수의 조작효과에 대한 분석 = 44,52,3
2. 종속변수의 신뢰성 검증 결과 = 46,54,2
제 3 절 가설의 검증 = 47,55,1
1. 가설 1에 대한 검증 = 47,55,3
2. 가설 2에 대한 검증 = 49,57,2
3. 가설 3에 대한 검증 = 50,58,2
4. 가설 4에 대한 검증 = 52,60,2
제 5 장 결론 = 54,62,1
제 1 절 연구결과의 요약 = 54,62,2
제 2 절 연구의 시사점 = 55,63,3
제 3 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향 = 57,65,2
참고문헌 = 59,67,7
부록 = 66,74,8
설문지 = 74,82,4
ABSTRACT = 78,86,2
[부록 1] = 66,74,1
[부록 2] = 67,75,1
[부록 3] = 68,76,1
[부록 4] = 69,77,1
[부록 5] = 70,78,1
[부록 6] = 71,79,1
[부록 7] = 72,80,1
[부록 8] = 73,8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