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국문초록 = i,4,3
목차 = iv,7,3
표목차 = vii,10,2
그림목차 = ix,12,1
I. 서론 = 1,13,1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13,2
2. 연구의 범위와 구성 = 2,14,2
II. 이론적 배경 = 4,16,1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 4,16,1
(1)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 4,16,1
(2)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수단 = 5,17,4
(3)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의사결정과정 = 9,21,4
2. 인적판매 = 12,24,1
(1) 인적판매의 본질과 판매원 = 12,24,2
(2) 마케팅에 있어서 판매원의 역할 = 13,25,2
(3) 인적판매의 과정 = 15,27,5
(4) 인적판매 전략 = 19,31,3
3. 판매원 관리 = 21,33,2
(1) 교육훈련 = 22,34,4
(2) 동기유발 = 26,38,4
(3) 감독과 통제 = 30,42,3
III. 의약품 시장에서 인적판매 전략 = 33,45,1
1. 의약품 마케팅의 현황 = 33,45,1
(1) 의약품 마케팅의 특성 = 33,45,3
(2) 의약품의 마케팅 전략 = 35,47,7
2. 의약품 시장에서의 인적판매 기법 = 42,54,1
(1) 의약품의 촉진도구 = 42,54,3
(2) 의약품 시장에서의 인적판매 기법 = 44,56,4
IV. 의약품 판매원 관리와 성과에 관한 실증연구 = 48,60,1
1. 연구모형 = 48,60,3
2. 조사의 설계 및 분석방법 = 50,62,1
(1) 표본의 선정 = 50,62,2
(2) 설문지의 구성 = 51,63,2
(3) 통계적 분석 방법 = 53,65,1
3. 조사결과의 분석 = 53,65,1
(1) 표본특성 = 53,65,3
(2) 의약품의 촉진활동에 대한 지각 분석 = 56,68,14
(3) 연구과제의 검증 결과 분석 = 70,82,6
(4) 개인적 특성에 따른 판매성과 분석 = 76,88,5
V. 결론 및 제언 = 81,93,1
1. 결론 = 81,93,4
2. 연구의 한계점 및 제언 = 85,97,2
참고문헌 = 87,99,3
부록 = 90,102,6
ABSTRACT = 96,10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