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감사의 글 = 0,4,2
목차 = 0,6,2
I. 서론 = 1,8,1
A. 연구의 필요 = 1,8,3
B. 연구의 범위와 방법 = 3,10,2
II. 중국 가정교회의 역사 = 5,12,1
A. 가정교회 출현의 배경 = 5,12,1
1. 토착화 운동기 = 5,12,4
2. 삼자 운동기 = 8,15,3
3. 문화혁명기 = 11,18,2
B. 가정교회의 박해와 성장 = 12,19,2
1. 시련 속의 교회(1949-1966년) = 13,20,3
2. 고난 당한 교회(1966-1976년) = 15,22,4
3. 소생하는 교회(1976-1980년) = 18,25,2
4. 갈등하는 교회(1980-1984년) = 19,26,4
5. 선교하는 교회(1985-현재) = 22,29,5
III. 중국 가정교회의 실태 = 27,34,1
A. 가정교회의 특징 = 27,34,1
1. 핍박 속에 세워진 교회 = 27,34,3
2. 토착화된 형태의 교회 = 29,36,2
3. 성령이 역사하는 교회 = 30,37,3
4. 다양한 특색을 갖춘 교회 = 32,39,3
B. 가정교회의 분류 = 34,41,1
1. 조직화 정도에 따른 구분 = 34,41,3
2. 지역에 따른 구분 = 36,43,4
3. 기타 다른 유형들 = 40,47,3
C. 가정교회의 구조 = 42,49,6
D. 가정교회 신학의 성격 = 47,54,2
1. 신앙과 신학의 일치 = 48,55,3
2. 지도자들의 절대적인 영향 = 50,57,2
3. 가정교회 신학의 독특성 = 51,58,4
IV. 중국 가정교회 지도자 이해 = 55,62,1
A. 가정교회 지도자 자격 = 55,62,4
B. 가정교회 지도자 양성과정 = 58,65,1
1. 개교회 차원의 지도자 양성 = 58,65,4
2. 전체 교회 차원의 지도자 양성 = 61,68,6
C. 가정교회 지도자들의 리더십 = 66,73,1
1. 역대 지도자들의 리더십 = 66,73,7
2. 지도자의 리더십을 세우는 과정 = 73,80,2
D. 가정교회 지도자 문제점 = 75,82,1
1. 지도자 수의 부족 = 75,82,3
2. 신학적인 훈련의 부족 = 77,84,2
3. 리더십의 결핍 = 78,85,3
V. 중국 가정교회 지도자들을 위한 한국 교회의 협력 방안 = 81,88,1
A. 지도자들의 양성과정에서 협력 = 81,88,4
B. 지도자들의 리더십 창출을 위한 협력 = 84,91,5
VI. 결론 = 89,96,3
참고문헌 = 92,9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