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0,1,2
감사의 글=0,3,1
목차=i,4,2
표목차=iii,6,2
I. 서론=1,8,1
1. 연구의 필요성=1,8,2
2. 연구의 목적=2,9,2
II. 이론적 배경=4,11,1
1. 환경교육의 개념=4,11,4
2. 우리 나라 특수교육의 현황=8,15,2
3. 장애학생 및 교육에 대한 정의=9,16,3
4. 특수교육진흥법=11,18,2
5. 특수학교 교육과정=12,19,3
III. 연구방법=15,22,1
1. 조사 대상=15,22,1
2. 조사 도구=15,22,1
3. 조사 방법=15,22,1
4. 자료 처리=15,22,2
IV. 결과 및 논의=17,24,1
1. 학생들의 환경에 대한 실천사항=17,24,23
2. 학부모의 환경 의식 및 실천 사항=39,46,12
V. 결론=51,58,2
VI. 참고문헌=53,60,1
◈ 영문초록=54,61,2
◈ 부록=56,63,1
부록:조사설문지=57,6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