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3
목차 = i,4,2
표 및 그림목차 = iii,6,1
ABSTRACT = iv,7,2
초록 = vi,9,2
제1장 서론 = 1,11,1
제1절 연구의 배경과 목적 = 1,11,3
제2절 연구의 방법과 범위 = 3,13,2
제3절 연구의 구성 = 4,14,2
제2장 이론적 배경 = 6,16,1
제1절 IR활동 = 6,16,1
1. IR(Investor Relations)이란 무엇인가 = 6,16,3
2. IR활동의 필요성 = 8,18,3
3. IR활동의 효율적 전개를 위한 커뮤니케이션 전략 = 10,20,1
1) 소구대상 = 10,20,5
2) IR활동의 방법 = 14,24,3
3) 커뮤니케이션 전략 및 목표 = 16,26,3
4. IR활동의 수행 절차 = 18,28,3
제2절 IR활동의 역사와 성공사례 = 21,31,1
1. IR활동의 역사 = 21,31,2
2. IR활동의 성공 사례 = 22,32,6
제3장 연구방법 = 28,38,1
제1절 조사대상 = 28,38,2
제2절 조사방법 = 29,39,3
제3절 조사시행 = 31,41,2
제4장 연구결과의 분석 = 33,43,1
제1절 IR활동 상장기업 발굴조사 = 33,43,2
제2절 IR활동기업의 IR항목별 평가 = 34,44,4
제3절 IR우수기업의 IR항목별 사례분석 = 37,47,11
제5장 결론 = 48,58,1
제1절 연구결과의 요약 = 48,58,4
제2절 국내기업들의 IR활동을 위한 과제 = 51,61,4
제3절 연구의 한계 및 논의 = 54,64,2
참고문헌 = 56,66,2
부록 = 58,6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