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목차 = ⅰ,3,3
표목차 = ⅳ,6,1
그림목차 = ⅴ,7,1
제1장 서론 = 1,8,1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 1,8,5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 = 5,12,3
제2장 연구대상지역 및 자료수집 = 8,15,1
2-1 연구대상지역의 선정 및 현황 = 8,15,1
2-1-1 대상지역의 선정 = 8,15,2
2-1-2 대상지역의 인구현황 = 9,16,2
2-2 조사방법 및 자료수집 = 10,17,1
2-2-1 조사방법 및 조사표의 구성 = 10,17,2
2-2-2 설문지 배포 및 회수 = 11,18,3
제3장 대상지역 주민의 교통행동특성분석 = 14,21,1
3-1 통행목적 = 14,21,2
3-2 통행빈도 = 16,23,2
3-3 교통수단분담률 = 17,24,2
제4장 지하철 도입을 선정한 선호의식분석 = 19,26,1
4-1 선호의식데이터에 대한 이론적 고찰 = 19,26,1
4-1-1 선호의식데이터의 정의 = 19,26,2
4-1-2 선호의식데이터의 종류 = 20,27,2
4-2 지하철 서비스조건에 따른 선호의식분석 = 21,28,2
4-2-1 개인속성별 = 22,29,5
4-2-2 통행목적별 = 27,34,3
4-2-3 통행빈도별 = 29,36,4
4-3 지하철 이용시 환승에 따른 선호의식분석 = 32,39,2
제5장 교통수단별 지하철의 전환모델구축 = 34,41,1
5-1 개별행태모형의 이론적 배경 = 34,41,3
5-2 일반화시간을 이용한 교통수단전환모델의 이론적 고찰 = 36,43,2
5-2-1 이항로짓모델(Binary Logit Model) = 37,44,1
5-2-2 일반화시간을 이용한 효용함수 = 37,44,3
5-2-3 일반화시간을 이용한 교통수단전환모델 = 39,46,2
5-2-4 등가시간계수 = 40,47,2
5-2-5 시간가치 = 41,48,2
5-3 일반화시간을 이용한 지하철로의 전환모델 구축 = 43,50,1
5-3-1 교통수단전환모델 구축 과정 = 43,50,1
5-3-2 교통형태별 등가시간계수 = 44,51,6
5-3-3 개인속성별 시간가치 = 49,56,4
5-3-4 교통수단별 일반화시간 = 53,60,2
5-3-5 지하철로의 교통수단전환모델 구축 = 55,62,2
5-3-6 모델구축 결과 및 검토 = 56,63,1
제6장 서비스수준에 따른 지하철 이용자 수요예측 = 57,64,1
6-1 지하철 이용자 수요예측과정 = 57,64,2
6-2 지하철 이용자 수요예측 = 58,65,1
6-2-1 대상지역의 1일 통행자 수 = 58,65,3
6-2-2 교통수단별 통행자 수 = 60,67,2
6-2-3 교통수단별 지하철로의 전환자 수 = 61,68,2
6-2-4 지하철 이용자 수요예측 = 63,70,1
제7장 결론 = 64,71,4
참고문헌 = 68,75,3
ABSTRACT = 71,7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