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감사의 글 = 0,3,1
목차 = ⅰ,4,2
표목차 = ⅲ,6,1
그림목차 = ⅳ,7,1
제1장 서론 = 1,8,1
제1절 문제의 제기 = 1,8,5
제2절 연구의 목적 = 5,12,1
제3절 연구의 방법과 구성 = 6,13,1
1.연구의 방법 = 6,13,1
2.연구의 구성 = 7,14,1
제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 8,15,1
제1절 인터넷 쇼핑에 관한 이론적 고찰 = 8,15,1
1.인터넷 쇼핑과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 = 8,15,3
2.인터넷 웹사이트 이용형태 = 10,17,4
제2절 인터넷 환경에서 소비자 의사결정에 관한 이론적 고찰 = 13,20,1
1.인터넷 환경에서 제품 및 서비스 특성에 따른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 13,20,3
2.인터넷 환경에서 정보탐색 및 구매 제품유형에 관한 조사 = 16,23,2
3.정보탐색과 구매 선호도에 관한 조사 = 17,24,2
제3절 소비자 의사결정과정에 대한 이론적 고찰 = 18,25,1
1.소비자 의사결정 모델 = 18,25,4
2.정보탐색 = 21,28,2
3.구매 = 22,29,4
제4절 소비자 점포선택에 관한 선행연구의 고찰 = 25,32,1
1.점포선택에 영향을 미치는 제요인에 관한 이론적 고찰 = 25,32,5
2.점포이미지에 관한 이론적 고찰 = 29,36,6
제3장 연구과제 및 설계 = 35,42,1
제1절 연구과제 = 35,42,3
제2절 연구설계 = 35,44,1
1.조사대상자의 선정 및 표본추출방법 = 37,44,33
2.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 39,46,3
3.설문지의 구성 = 41,48,2
4.자료분석방법 = 43,50,1
제4장 연구의 실증분석 = 44,51,1
제1절 표본의 특성 = 44,51,2
제2절 연구과제에 대한 실증분석 =46,53,1
1.인구통계적 특성과 구매경험과의 관련성 = 46,53,2
2.정보탐색 및 구매 제품유형의 비교 = 47,54,2
3.정보탐색 및 구매에 따른 쇼핑몰 선택속성의 차이 = 48,55,4
4.구매경험에 따른 정보탐색시 쇼핑몰 선택속성의 차이 = 51,58,2
5.정보탐색 및 구매에 따른 구매 유경험 집단의 차이 = 52,59,3
6.인터넷 쇼핑몰에서 정보탐색과 일반소매점에서 구매의 관련성 = 54,61,2
7.구매경험에 따른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회피 원인 = 55,62,3
제5장 결론 = 58,65,1
제1절 연구의 요약 = 58,65,3
제2절 전략적 시사점 = 60,67,4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의 연구방향 = 63,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