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문목차
표제지 = 0,1,2
감사의글 = 0,3,1
목차 = i,4,2
표목차 = iii,6,1
그림목차 = iv,7,1
제1장 서론 = 1,8,1
제1절 문제의 제기 = 1,8,4
제2절 연구의 목적 = 4,11,2
제3절 연구의 방법 및 구성 = 5,12,1
1. 연구의 방법 = 5,12,2
2. 연구의 구성 = 6,13,2
제2장 연구의 이론적 배경 = 8,15,1
제1절 브랜드 자산의 특성과 정의 = 8,15,1
1. 브랜드 자산의 특성 = 8,15,4
2. 브랜드 자산의 정의 = 11,18,6
제2절 브랜드 자산 강화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에 관한 연구 = 16,23,2
1. Cobb-Walgren et al.의 연구 = 17,24,4
2. Kirmani and Zeithaml의 연구 = 20,27,3
3. Krishnan and Chakravarti의 연구 = 22,29,2
4. Kirmani의 연구 = 23,30,2
제3절 브랜드 자산의 형성요인에 관한 연구 = 25,32,2
1.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26,33,5
2. 브랜드 연상(이미지 : Brand Associations) =30,37,4
3.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 =33,40,4
제3장 연구모형과 설계 = 37,44,1
제1절 연구의 모형과 가설의 설정 = 37,44,1
1. 연구모형 = 37,44,2
2. 가설의 설정 = 38,45,1
1) 고객 관점의 브랜드 자산(Customer-based Brand Equity) = 38,45,2
2)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 = 40,47,2
3) 브랜드 인지도(Brand Awareness) = 41,48,3
4) 브랜드 연상(Brand Associations) = 43,50,2
제2절 조사설계 = 44,51,1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및 측정 = 44,51,2
2. 표본의 선정 및 자료수집 = 46,53,2
3. 자료의 분석방법 = 48,55,1
제4장 연구결과의 분석 = 49,56,1
제1절 자료분석결과 = 49,56,1
1. 응답자들의 특성 = 49,56,2
2. 신뢰성검증과 타당성분석 = 51,58,3
제2절 연구모델의 적합성 검증 = 54,61,1
1. 입력자료의 변환 = 54,61,2
2. 모델의 적합성 검증의 척도 = 55,62,2
3. 연구모델의 적합성 검증 = 56,63,3
제3절 가설검증 = 59,66,1
1. 브랜드자산에 대한 가설검증결과 = 60,67,1
2. 지각된 품질에 대한 가설검증결과 = 61,68,1
3.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가설검증결과 = 62,69,1
4. 브랜드 연상에 대한 가설검증 결과 = 62,69,2
5. 변수들간 직ㆍ간접효과와 경로별 설명력 = 64,71,2
제5장 결론 = 66,73,1
제1절 연구의 요약 = 66,73,4
제2절 마케팅 시사점 = 69,76,1
제3절 연구의 한계점 및 미래의 연구방향 = 70,77,1
참고문헌 = 71,78,6
Abtract = 77,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