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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PROGRAM
목차
개회사 / 김순례 4
개회사 / 류영진 6
축사 / 이명수 8
발제문 10
1. 온라인 건강기능식품 광고의 현황 및 관리 방안 / 장정헌 10
건강기능식품 광고심의 현황 12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광고심의 현황 13
미디어 및 광고 생태계의 변화 15
오인 위험 건강기능식품 온라인 콘텐츠 사례 19
건강기능식품 피해 사례 및 식약처 활동 21
정책 제안 22
2. 건강기능식품 방송광고의 올바른 정책방향 / 이희복 26
건강기능식품 14년 28
헌재 판결로 민간 자율심의로 전환 28
식품등의 표시·광고법률 시행을 앞두고 30
미디어와 광고환경의 변화 31
의료인 대중매체 출연 31
연계 프로그램 편성 32
중소기업 지원사업 32
중소기업 광고지원사업 효과 33
K-건기식을 위한 제언 33
3. 해외직구 건강식품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정세영 38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는 한국인 39
해외 직구 현황(2018년 관세청 통계 자료) 41
해외 직구 현황(2017년 관세청 통계 자료) 42
문제점 43
소비자 욕구 VS 국가 정책 46
식품/건강기능식품 해외 직구 현황 48
Case study ▶에키네시아(Echinacea) 49
발전적 개선 방안 54
토론문 57
토론 1. / 한은경 58
토론 2. / 정우식 61
토론 3. 소비자의 건강 증진과 피해를 예방하는 건강기능식품 광고 / 황선옥 63
온라인건강기능식품 광고의 현황 및 개선방안(장정현교수님의 발제에 대하여) 63
건강기능식품 방송광고의 올바른 정책방향(이희복교수님 발제에 대하여) 64
해외직구 건강식품 문제점 및 개선 방안(정세영교수님 발제에 대하여) 65
결론적으로 소비자의 건강 증진과 피해를 예방하는 건강기능식품 광고는 65
토론 4. 건강기능식품 정책 토론회 개선 방안 / 허석현 70
1. 소비자 보호를 위한 일반식품 유용성 표시의 합리적 개선 방안 70
2. 해외 직구 건강식품의 안전성 확보 및 소비자 피해 사전예방 개선 방안 71
토론 5. 허위·과대광고로부터의 소비자 보호 방안 / 강대진 73
6.28 헌법재판소 판결로 건강기능식품 법률에서의 사전 광고심의 및 그와 관련된 처벌규정 등이 무효화됨 73
알기쉽고 일관성있는 식품 표시제도 마련·운영 73
온라인 불법유통 근절을 위한 사이버 감시 강화 74
국민이 참여하는 안전관리 추진 74
과대광고 상시 모니터링 및 정보 제공 강화 74
참고 1. 식품안전나라 해외직구정보(www.foodsafetykorea.go.kr) 75
참고 2. 소비자 요청 해외직구 제품 검사(매분기) 75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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