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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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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요약] 6
01. 배경 및 문제점 7
'시·도 교육청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분석의 필요성 7
'시·도 교육청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의 역할과 개발 방향 탐색의 필요성 8
연구 방법 8
02. '시·도 교육청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의 분석 10
교육과정 총론 관련 시·도 지침의 분석 10
교과 교육과정 관련 시·도 지침의 분석 13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관련 시·도 지침의 분석 15
시·도 지침 분석 종합 16
03. '시·도 교육청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의 활용 실태와 개선 요구 17
시·도 지침 활용의 개선 요구 17
교육과정 총론 관련 시·도 지침의 개선 요구 18
교과 교육과정 관련 시·도 지침의 개선 요구 20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관련 시·도 지침의 개선 요구 22
시·도 지침의 역할과 교육과정 개발의 주도성의 개선 요구 24
04. '시·도 교육청 수준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침' 개발의 지원 요구 26
국가 교육과정 대강화의 요구 26
시·도 지침 개발을 위한 기초 연구 강화 27
시·도 지침 개발 연구의 체계화 29
시·도 지침의 정체성 명료화와 개발 준비 31
05. 정책 제언과 기대 효과 32
정책제언(1) : 시·도 지침의 정체성 명료화 32
정책제언(2) : 시·도 지침의 필수 제시 내용 구체화 33
정책제언(3) : 시·도 지침의 개발 시 유의점 34
정책제언(4) : 시·도 지침 개발을 위한 국가 및 시·도 수준의 지원 34
정책제언(5) : 교육과정 지역화 구현을 위한 시·도 지침의 개선 방향 35
참고문헌 37
[뒷표지]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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