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요약 4
1. 배경 및 문제점 5
2. 조사 및 분석 결과 8
3. 정책 제언 17
4. 기대 효과 21
참고문헌 22
판권기 2
〈표 1〉 2014학년도 1학년 담당 교원이 인식하는 학생 간 국어 학습 능력 차이 8
〈표 2〉 국어 학습 능력 부족 학생을 위한 별도 학습 기회 제공 여부 9
〈표 3〉 입학 초 학생의 국어 및 수학 학습 능력 차이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 9
〈표 4〉 향후 1, 2학년 수업 시수에 대한 초등 교원과 학부모의 의견 10
〈표 5〉 1, 2학년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교과: 1순위 응답 11
〈표 6〉 1, 2학년 학생들이 가정에서 많은 시간을 들여 학습하는 교과: 1순위 응답 11
〈표 7〉 1, 2학년 교과 중 상급 학년에서의 학습에 대비하기 위해 중요한 교과 1순위 응답 11
〈표 8〉 '바른 생활'의 교과 구성 개선 방향 12
〈표 9〉 3-4학년군 학년 진급 초기의 학습에서 어려움을 겪는 교과 관련 이유 13
〈표 10〉 향후 학년군제 적용에 대한 초등 교원의 의견 14
〈표 11〉 정규 교과로서의 영어 교육 시작 시기 15
〈표 12〉 국가수준 학업성취도 평가 폐지에 대한 의견(복수 응답) 16
〈표 13〉 통합 교과의 개선 방향 18
[그림 1] 누리과정부터 3-4학년군 교육과정까지의 영역 및 교과 관련성 6
[그림 2] 3-4학년군 학년진급 초기의 학습에서 어려움을 겪는 교과 12
[그림 3] 3-4학년군 교육과정에서 교과 내용 난이도의 하향 조정이 필요한 교과 14
[그림 4] 3-4학년 교과 중 앞으로의 사회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중요한 교과 16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