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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2. 연구내용3. 연구방법Ⅱ . 연구배경1. 누리과정 추진과정 개요2. 유치원과 어린이집 현황 및 이용 변화3.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공통점과 상이점4. 2016년 누리과정 정책 평가와의 차이점5. 유관 선행연구Ⅲ . 공통과정으로써의 누리과정 운영 평가1. 현장관찰조사를 위한 사전작업2. 현장관찰조사 기관 및 현장관찰자 선정3. 현장관찰도구4. 현장관찰조사 결과 분석Ⅳ. 누리과정 정책 인식 평가1. 학부모2. 원장3. 교사4. 전문가5. 공무원6. 소결: 누리과정 정책 인식 평가 비교분석Ⅴ. 정책방안1. 누리과정 정책 발전방향2. 누리과정 향후과제참고문헌Abstract부록부록 1. 통합평가지표(유치원)부록 2. 현장관찰조사 매뉴얼부록 3. 교사 면담지부록 4. 부모용 설문지부록 5. 원장용 설문지부록 6. 교사용 설문지부록 7. 전문가용 설문지부록 8. 공무원용 설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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