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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공교육정상화법' 적용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선행교육 점검 방법과 내용의 개선 방향 [전자자료]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6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 통계
형태사항
1 온라인 자료 : PDF
출처
외부기관 원문
총서사항
KICE 이슈페이퍼 ; 2016
연구자료 ; ORM 2016-46-14
면수
25
제어번호
MONO1201713523
주기사항
작성자: 이승미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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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요약 5

I. 배경 및 목적 6

II. 선행교육 점검 방법의 개선 요구 7

III. 선행교육 점검 내용의 개선 요구 14

IV. 정책 제언 21

참고문헌 25

판권기 2

〈표 1〉 선행교육 점검 방법에 대한 조사 내용(이승미, 2016: 21 보완) 7

〈표 2〉 설문 대상자(이승미, 2016: 20) 7

〈표 3〉 설문 응답자수(이승미, 2016: 20) 8

〈표 4〉 학교 교육에 대한 선행교육 점검의 방향 9

〈표 5〉 선행학습 관련 교육적 조언ㆍ상담의 효과(과도한 사교육 해소)(이승미, 2016: 37) 10

〈표 6〉 업무부서 조직ㆍ운영(이승미, 2016: 34) 11

〈표 7〉 업무 부담 경감의 방향(이승미, 2016: 53~54) 11

〈표 8〉 선행교육 점검 방법 개선을 위해 필요한 지원(이승미, 2016: 47~49) 13

〈표 9〉 선행교육 점검 내용에 대한 조사 내용(이승미, 2016: 21 보완) 14

〈표 10〉 학교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관련 선행교육 점검 결과(선행교육 발생 또는 논란 여부)(이승미, 2016: 56~57) 15

〈표 11〉 교내 평가 관련 선행교육 점검 결과(선행교육 발생 또는 논란 여부)(실태)(이승미, 2016: 58) 16

〈표 12〉 선행교육 점검 기준의 개선 방향(이승미, 2016: 47~49) 17

〈표 13〉 공교육정상화법의 후속 정책(개선)(이승미, 2016: 82~8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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