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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목차
요약 5
I. 배경 및 목적 6
II. 선행교육 점검 방법의 개선 요구 7
III. 선행교육 점검 내용의 개선 요구 14
IV. 정책 제언 21
참고문헌 25
판권기 2
〈표 1〉 선행교육 점검 방법에 대한 조사 내용(이승미, 2016: 21 보완) 7
〈표 2〉 설문 대상자(이승미, 2016: 20) 7
〈표 3〉 설문 응답자수(이승미, 2016: 20) 8
〈표 4〉 학교 교육에 대한 선행교육 점검의 방향 9
〈표 5〉 선행학습 관련 교육적 조언ㆍ상담의 효과(과도한 사교육 해소)(이승미, 2016: 37) 10
〈표 6〉 업무부서 조직ㆍ운영(이승미, 2016: 34) 11
〈표 7〉 업무 부담 경감의 방향(이승미, 2016: 53~54) 11
〈표 8〉 선행교육 점검 방법 개선을 위해 필요한 지원(이승미, 2016: 47~49) 13
〈표 9〉 선행교육 점검 내용에 대한 조사 내용(이승미, 2016: 21 보완) 14
〈표 10〉 학교 교육과정 편성ㆍ운영 관련 선행교육 점검 결과(선행교육 발생 또는 논란 여부)(이승미, 2016: 56~57) 15
〈표 11〉 교내 평가 관련 선행교육 점검 결과(선행교육 발생 또는 논란 여부)(실태)(이승미, 2016: 58) 16
〈표 12〉 선행교육 점검 기준의 개선 방향(이승미, 2016: 47~49) 17
〈표 13〉 공교육정상화법의 후속 정책(개선)(이승미, 2016: 82~84) 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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