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 :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 II / 연구책임자: 이광우 ; 공동연구자: 정영근, 민용성, 이근호, 이주연, 이미숙, 김창원, 박병기, 모경환, 박철웅, 진재관 [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2015
청구기호
379.155 -16-39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x, 368 p. : 서식 ; 26 cm
총서사항
연구보고 ; CRC 2015-25-1
표준번호/부호
ISBN: 9791157881772
ISBN: 9791157881765(세트)
제어번호
MONO1201637650
주기사항
부록: 1. 교과 교육과정 개발 정책연구진 합동 워크숍 ; 2.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진 회의 ; 3. 국가교육과정각론조정위원회 위원 및 회의록
참고문헌: p. 67-69
영어 요약 있음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지]

판권기

연구협력진

머리말 / 김영수

연구요약

목차

I. 서론 13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15

2. 연구 내용 17

가.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의 방향 18

나.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의 내용 18

3. 연구 방법 22

가. 워크숍 22

나. 전문가(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진) 협의회 22

다. 국가교육과정각론조정위원회 개최 23

II.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의 방향 25

1.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방향 27

2.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의 방향 29

가. 교과 교육과정 조정 구도 29

나. 1차 조정 연구 보완 31

다. 2차 연구 중점 조정 방향 34

라. 교과서 개발 방향 43

III.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의 내용 47

1. 교과 교육과정 시안 개발 연구진 워크숍 49

2.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진 협의회 51

3. 국가교육과정각론조정위원회 운영 56

4. 논의 59

가.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 체제 59

나.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내용 60

IV. 요약 및 정책 제언 67

1. 요약 69

가.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의 방향 69

나.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의 내용 70

2. 정책 제언 73

참고문헌 79

Abstract 83

부록 87

[부록 1] 교과 교육과정 개발 정책연구진 합동 워크숍 89

[부록 2]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진 회의 163

[부록 3] 국가교육과정각론조정위원회 위원 및 회의록 364

〈표 I-3-1〉 워크숍 개최 개요 22

〈표 I-3-2〉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진 협의회 개최 개요 23

〈표 I-3-3〉 국가교육과정각론조정위원회 개최 개요 24

〈표 II-2-1〉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문서 체제 30

〈표 II-2-2〉 영역(성취기준 그룹)별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작성의 기본 사항 35

〈표 II-2-3〉 영역(성취기준 그룹)별 교수·학습 및 평가 방법 작성 사항 36

〈표 II-2-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작성 사항 39

〈표 II-2-5〉 영역(성취기준 그룹)별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예시 작성 양식 40

〈표 III-1-1〉 교과 교육과정 개발 정책연구진 워크숍 개요 49

〈표 III-2-1〉 국가교육과정 각론 조정 연구진 협의회 개최 개요 51

〈표 III-3-1〉 국가교육과정각론조정위원회 운영 개요 57

〈표 III-4-1〉 2015 개정 교육과정 총론의 핵심 역량 61

〈표 III-4-2〉 2015 개정 교육과정 교과 역량 62

〈표 III-4-3〉 교과별 핵심 개념(일부 교과, 1개 영역 예시) 64

[그림 I-2-1] 교과 역량-기능-수업 활동과의 관계 20

[그림 I-2-2] 2015 개정 교육과정 지향 평가 구도 21

[그림 II-1-1]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의 주요 방향 28

[그림 II-2-1]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문서 체제와 조정 구도 29

[그림 II-2-2]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의 '기능'과 유사 의미 32

[그림 II-2-3] 교과 역량에 따른 기능활동과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구도 33

[그림 II-2-4] 교과 역량-기능-활동 간의 관계 구도 34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2190538 379.155 -16-3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0002190539 379.155 -16-39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이용가능
EM0000177974 379.155 -16-39 전자자료 이용가능

가상서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