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판권기
워크숍 일정
목차
초등 통합교과 교육과정 5
바른 생활 5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5
2. 교수·학습방법 및 평가의 방향 20
3. 교과서 개발 방향 26
4. 논의사항 28
슬기로운 생활 29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29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46
즐거운 생활 50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50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63
안전한 생활 70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70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78
3. 교과서 개발 방향 85
국어과 교육과정 86
1. 내용 체계 및 성취 기준 87
가. 내용 체계 87
나. 성취기준 87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88
가. 교수·학습 88
나. 평가 92
3. 교과서 개발 방향 100
가. 기존 교과서의 개선점 100
나. 교과(목) 특성에 따른 유의 사항 101
4. 논의사항 106
도덕과 교육과정 107
초등학교 도덕 107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107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122
3. 교과서 개발 방향 132
중학교 도덕 133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133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143
3. 교과서 개발 방향 152
고등학교 「윤리와 사상」 153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153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160
3. 교과서 개발 방향 165
고등학교 생활과 윤리 165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165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174
3. 교과서 개발 방향 179
고등학교 「고전과 윤리」 179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179
2.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183
3. 교과서 개발 방향 185
사회과 교육과정 193
사회과 초·중등 내용체계표 193
I. 공통교육과정 200
1. 초등학교 사회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200
2. 중학교 사회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245
3. 사회과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272
II. 선택 교육과정 302
1. 정치와 법 302
2. 경제 319
3. 사회·문화 329
4. 한국지리 343
5. 세계지리 349
6. 사회문제 탐구 371
7. 여행지리 377
8. 실용 경제 388
III. 교과서 개발 방향 390
초등 사회 교과서 개발 방향(안) 390
중학교 사회(지리) 교과서 개발 방향(안) 392
중학교 사회 교과서(일반사회) 개발 방향(안) 393
정치와 법 교과서 개발 방향(안) 394
경제 교과서 개발 방향(안) 396
사회·문화 교과서 개발 방향(안) 397
한국지리 교과서 개발 방향(안) 398
세계지리 교과서 개발 방향(안) 399
사회문제 탐구 교과서 개발 방향(안) 400
여행지리 교과서 개발 방향(안) 401
실용 경제 교과서 개발 방향(안) 401
IV. 논의(협의) 사항 402
중학교 사회 지리 영역 개발진 의견 402
초등학교 사회 영역 개발진 의견 402
통합사회 교육과정 403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403
가. 내용체계표 403
나. 성취기준 404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418
가. 교수·학습 방향 418
나. 평가 방향 419
3. 교과서 개발 방향 419
가. 기존 교과서의 개선점 419
나. 교과(목) 특성에 따른 교과서 개발 유의사항 419
다. 기타 420
4. 논의(협의) 사항 420
역사과 교육과정 425
중학교 역사 교육과정 425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425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438
3. 교과서 개발 방향 439
고등학교 한국사 교육과정 447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447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457
3. 한국사 교과서 개발 방향 459
고등학교 동아시아사 교육과정 479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479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487
3. 교과서 개발 방향 489
IV. 고등학교 세계사 교육과정 505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505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511
수학과 교육과정 529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529
초등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시안 529
중학교 수학과 교육과정 시안 544
고등학교 〈수학〉 교육과정 시안 551
〈수학I〉 교육과정 시안 557
〈수학II〉 교육과정 시안 560
〈미적분〉 교육과정 시안 563
〈확률과 통계〉 교육과정 시안 566
〈기하〉 교육과정 시안 569
〈실용수학〉 교육과정 시안 571
〈경제수학〉 교육과정 시안 579
〈수학과제 탐구〉 교육과정 시안 583
〈심화수학I〉 교육과정 시안 585
〈심화수학II〉 교육과정 시안 593
〈고급수학I〉 교육과정 시안 602
〈고급수학II〉 교육과정 시안 606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613
가. 교수·학습 방향 613
나. 교수·학습 방법 613
다. 평가 방향 615
라. 평가 방법 615
마. 유의사항 615
3. 교과서 개발 방향 616
가. 교과서 개발 원칙 616
나. 교과서 구성 체제 616
다. 교과서 내용의 선정 616
라. 교과서 내용의 조직 617
마.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과서 개발 지침 617
바. 기타 618
4. 논의사항 619
가. 〈교수·학습 유의사항〉과 〈평가 유의사항〉의 단순화 619
나. 교수·학습 유의사항 619
다. 평가 유의사항 619
라. 학년군별 영역별 머리말 619
마. 체제 제안 619
과학과 교육과정 620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620
가. 내용체계표 620
나. 성취기준 620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622
가. 교수·학습 방향 622
나. 평가 방향 623
3. 교과서 개발 방향 626
가. 기존 교과서의 개선점 626
나. 교과(목) 특성에 따른 교과서 개발 유의사항 627
다. 기타 627
실과(기술·가정) 교육과정 628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628
가. 내용체계표(가정영역) 628
가. 내용체계표(기술영역) 630
나. 성취기준 631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가정영역) 649
가. 교수·학습 방향 649
나. 평가 방향 651
3. 실과(기술가정) 교과서 개발 방향 653
4. 논의(협의) 사항 653
체육과 교육과정 657
초·중학교 과목 〈체육〉 657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657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666
고등학교 선택 과목 〈운동과 건강〉 672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672
전문교과 〈체육 전공 실기 기초〉 677
1. 목표 677
2. 내용 677
3. 교수·학습 방법 678
4. 평가 678
3. 교과서 개발 방향 682
가. 공통 사안 682
나. 학교급별 사안 683
4. 논의 사항 683
음악과 교육과정 684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684
가. 내용체계 684
나. 성취기준 684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688
가. 교수·학습 방향 688
나. 평가 방향 688
3. 교과서 개발 방향 689
가. 기존 교과서의 개선점 689
나. 교과(목) 특성에 따른 교과서 개발 유의사항 689
4. 논의 사항 690
미술과 교육과정 691
1. 내용체계 및 성취 기준 691
가. 내용체계표 691
나. 성취 기준 693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694
가. 교수·학습 방향 694
나. 평가 방향 695
3. 교과서 개발 방향 699
개정 교육과정의 취지(역량 반영), 성취 기준을 담아내는 교과서 699
학습자 중심의 다양성을 고려한 교과서 699
스마트 정보화 시대에 적합한 교과서 699
교수·학습의 과정을 친절하게 안내하는 교과서 700
내용 구성 방향 700
4. 논의(협의) 사항 700
교육과정 내용 구성 체제 관련 700
영어과 교육과정 701
초·중학교 영어 701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701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726
고등학교 전문교과 731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731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742
3. 교과서 개발 방향 744
4. 논의(협의) 사항 747
제2외국어과 교육과정 788
러시아어 I 788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788
2.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의 방향 791
정보 교육과정 795
I. 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의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795
취지 및 의도 795
방향 795
II. 교과 교육과정 문서 체제 796
중학교 정보 796
고등학교 정보 812
III. 교과 교육과정 문서 체제(양식 2) 834
고등학교 정보과학 834
한문 교육과정 851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851
가. 내용체계표 851
나. 성취기준 853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882
가. 교수·학습 방향 882
나. 평가 방향 882
3. 교과서 개발 방향 895
(1) 기존 교과서의 개선점 895
(2) 교과(목) 특성에 따른 교과서 개발 유의사항 895
4. 논의(협의) 사항 895
보건 교육과정 896
1. 보건 과목의 성격 896
2. 보건 과목의 목표 897
3. 중·고등학교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898
가. 내용체계 898
나. 성취기준 900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925
가. 교수·학습 방향 925
나. 평가 방향 926
5. 교과서 개발 방향 928
가. 기존 교과서의 개선점 928
나. 교과목 특성에 따른 교과서 개발 유의사항 928
다. 기타 930
환경 교육과정 941
중학교 환경 941
1. 성격 941
2. 목표 942
3.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942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951
고등학교 환경 956
1. 성격 956
2. 목표 957
3.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957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967
진로와 직업 교육과정 971
중학교 『진로와 직업』 971
1. 성격 971
2. 목표 973
3. 내용 체계 및 성취 기준 973
4.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979
고등학교 『진로와 직업』 983
1. 성격 983
2. 목표 985
3. 내용 체계 및 성취 기준 985
4.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996
고등학교 교양 교육과정 1002
논리학 1002
1.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1002
2.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1009
3. 교과서 개발 방향 1011
종교학 1013
1.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1013
2.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1021
3. 교과서 개발 방향 1022
국제계열 전문교과 교육과정 1024
국제법 1024
1. 내용체계 및 성취기준 1024
2. 교수·학습 방법 및 평가 1027
3. 교과서 개발 방향 1032
예술계열 전문교과 교육과정 1036
일반선택 연극 1036
1. 내용 체계 및 성취기준 1036
2.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1047
3. 교과서 개발방향 1053
예술계열 전문교과 1055
무용분야 핵심역량 1055
문예창작분야 핵심역량 1086
연극분야 핵심역량 1149
영화 분야 핵심 역량 1178
사진분야 핵심역량 1205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과정 1238
2개 영역안 1238
1. 성격 1238
2. 목표 1239
3. 활동 내용 1240
4. 편성·운영과 지원 1243
5.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1251
4개 영역안 1258
3. 활동 내용 1258
4. 편성·운영과 지원 1261
4. 교수·학습 및 평가의 방향 1266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