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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는 말1. 지원이라는 이름의 징병식민지 학생에게도 지원 명령 | 무위무책의 총독부 | 조선에서의 솔선지원의 상황 1 | 조선에서의 솔선지원의 상황 2 | 조선에서의 솔선지원의 상황 3 | 첨병이 된 친일가의 자식들 | 방관적인 일반 학생들 | 배신당한 지원 낙관론2. 재일유학생식민지 교육정책 | 고등교육은 일본에서 | 조선장학회 | 배속장교의 권유 | 행방을 감춘 학생들 | 재일유학생의 지원 제1호 | 피리를 불어도 춤추지 않는 학생들3. ‘지원’은 ‘부르심’‘지원’의 의미 | 수속의 간소화와 기졸업자의 적격화 | 민족 내부의 문제로써 지원자를 모집하라4. ‘경성’의 모델 지구종로 익찬위원회 | 국민총력 조선연맹과 익찬회의 연계공작 | 전 경성에 익찬회 결성 | 종로의 경험 | 각 지구에서 철저화된 종로 형식5. 익찬체제는 전국으로지방의 친일파 | 중추원 격려단 | 경기도 순회단 | 경성 관공서 근무선배 유지단 | 학도선배 중견단 | 문인보국회 | 종교계 | 황국의 어머니 유세단 | 몰리는 엘리트층의 아들들6. 대학과 고등전문학교의 대응대학과 고전 주최의 궐기대회 | 권장은 위협으로 | 교사에 의한 호별 방문 | 중학교 은사·동창회7. 언론의 선동통제하의 조선 언론 | 사설을 통해 본 총독부의 의향 | 슬로건으로 꾸며낸 지면 | 친일파 지식인과 학생의 집필8. 경찰의 개입경찰의 개입 선언 | 가족에게 향하는 압력 | 대리지원의 강요 | 검문소로 변한 연락선 | 경찰서로의 출원 | 기졸업자와 취직자9. 영광의 사절단이광수와 최남선 | 영광의 사절단 | 메이지대학에서의 ‘조선학도 궐기대회’ | 민족 내부의 대화 | 선배단도 도일 | 설득의 효과 | 육친에게로의 재난10. 징병검사와 입당까지카이로 선언은 덧없는 일장춘몽 | 전원 징병검사로 | 검사까지의 감시와 구속 | 체격검사뿐만 아니라 구두검사까지 | 귀성조의 훈련 | 대장행회 | 일본에서의 집회 | 재일 학생 600명의 장행 | 애국운동의 재연 | 입영의 날 | 일본의 장행회11. ‘비국민’들징병에 응한 군인 | 정신적 고문 | 노동 현장의 실태 | 일본에서는 휴학·퇴학 명령 | 체포검속 | 일본 잔류자의 행방12. 탈주병소집 영장 | 평양의거사건 | 탈출해 독립군으로 | 중국 전선으로부터의 탈출 | 학생 운동의 전통맺는 말: 조선 학도병의 역사적 의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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