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덕천초등학교 : 학생이 행복한 배움, 교사가 행복한 보람, 학부모와의 행복한 소통 : 함께 성장하는 행복 배움터 덕천 3
I. 행복덕천 교육과정을 그리며 5
1. 행복덕천 교육의 준비 5
2. 행복덕천 밑바탕 세우기 6
3. 행복덕천 교육 실천 전략 7
4. 교육과정 편성의 기본 방향 8
5. 교육공동체가 행복한 덕천교육 9
II. 행복덕천 교육과정을 펼치며 10
과제 1. 꿈이 크는 학생중심 교과 교육과정 10
과제 2. 꿈과 끼를 키우는 체험·진로활동 18
III. 더 높은 행복덕천 교육과정을 꿈꾸며 25
1. 행복덕천 교육의 운영 성과 25
2. 행복덕천 미래 VISION 여행 26
창의 UP! 협업적 융합 솔루션으로 행복한 꿈 찾아가기 27
In 끼 UP! 다양한 체험·진로활동으로 행복한 끼 펼치기 30
산서초등학교 : 전통과 자연이 어우려진 RAINBOW 플랜으로 꿈 키우기 33
I. RAINBOW 플랜의 설계 35
1. RAINBOW 플랜의 배경 35
2. 학교 여건 분석 36
3. 비전 및 교육목표 37
4. 일곱 빛깔 RAINBOW 플랜 38
II. RAINBOW 플랜으로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운영 39
1. 창의·인성 융합 중심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39
2. 학교공동체의 목소리를 모아 만들어가는 교육 실현 41
3. 구성원이 행복한 교육과정 실천 43
III. RAINBOW 플랜으로 학습흥미·창의성 고취 교과교육과정 편성·운영 44
1. 사례중심 교과 융합 수업 개발 및 적용을 통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 44
2. 사례중심 교과 융합 수업 전·중후 과정중심평가 실시 47
IV. RAINBOW 플랜으로 꿈과 끼를 키우는 체험·진로활동 49
1. 지역의 인적·물적자원을 활용한 직접 체험활동 운영 49
2. 꿈을 찾아가는 제험 중심 진로교육프로그램 운영 51
3. 공감과 배려로 소통하는 인성교육 프로젝트 53
V. RAINBOW 플랜 운영 성과 및 향후 발전계획 55
1. RAINBOW 플랜 운영 성과 55
2. RAINBOW 플랜 향후 발전 계획 56
교육과정 운영 특색 사례 1. 꿈과 창의성을 키우는 사례중심 교과 융합 수업 57
교육과정 운영 특색 사례 2. 진로활동 영역별 체계적인 체험 중심 진로교육 60
부안초등학교 : 행복, 나눔, 꿈을 키워 미래를 열어가는 명품 교육 63
1. 행복한 삶을 위한 교육과정 편성 운영 67
가. 늘 새롭게 함께 그려가는 교육과정 편성 67
나. 행복한 수업 만들기 69
다. 지역과 함께하는 교육과정 운영 71
라. 나눔과 꿈을 실천하는 두빛나래 학부모회 72
2. 학습 흥미를 높이고 창의성을 함양하는 교과교육과정 편성 운영 73
가. 미래를 열어가는 영어교육 73
나. 교과 재구성을 통한 나눔 프로젝트 학습 75
다. 수업기술력 향상으로 행복한 교사되기 77
라. 기초 튼튼~!! 자신감 탄탄~!! 79
3. 꿈과 끼를 키우는 체험·진로활동 80
가. 꿈을 키우는 동아리 활동 80
나. 꿈을 가꾸는 진로교육 81
다. 학교폭력 예방 교육 82
라. 소통과 이해 프로그램 84
마. 행복 가득한 학교 문화 85
바.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85
〈특색사례 1〉 C.S.I. 영어교육을 통한 English Up 87
〈특색사례 2〉 두빛나래 학부모회 SMS로 소통하다 90
번암초등학교 : 내 꿈과 끼가 만나는 행복에너지 '엘리먼트'를 발견하는 무지개숲 배움터 93
I. 번암 교육의 용어 정의 95
1. 엘리먼트 95
II. 번암 교육과정의 수립 96
1. 만들어가는 교육과정의 실현 96
2. 학교 교육목표 수립 98
III. 번암 교육의 실천 99
1. 교과 교육과정을 통한 학습흥미 UP! 창의성 UP! 99
2. 꿈과 끼를 키우는 무지개빛 창의적 체험활동 106
3. 더불어 행복한 우리, 소통과 공감의 인성교육 109
IV. 번암 교육의 평가와 환류 114
1. 교육가족의 이야기 듣기 114
2. 번암 교육의 성과와 보완 과제 115
V. 번암 교육의 발전 방향 116
1. 중장기 발전 조감도 116
2. 번암의 비상(飛翔) 116
생각은 열리고 마음은 자라고! 꿈꾸는 교실 수업lDEA - 교사의 자발적·지속적 수업 연구,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하여 - 117
내 빛깔의 꿈과 끼를 찾아! 다중지능 동아리·진로활동 - 강점지능을 찾는 동아리활동+미래를 설계하는 진로활동 - 120
산동초등학교 : 꿈·참·멋 어울림으로 모두가 주인공이 되는 가온누리 LTE 교육 123
I. LTE 씨앗 뿌리기 125
1. 가온누리 LTE 교육의 프롤로그 125
2. SWOT 분석을 통한 실태 분석 126
3. 가온누리 LTE 교육의 목표 127
4. 가온누리 LTE 교육의 실천 과제 127
II. 창조적인 LTE 교육과정 편성·운영 128
1. 창조적인 LTE 교육과정 편성·운영 내용 128
2. LTE 프로젝트 학습(꿈·참·멋 어울림 배우기) 129
III. LTE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135
1. LTE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내용 135
2. LTE 하하! 호호! 스포츠동아리활동 136
IV. LTE 인성교육 강화 138
1. LTE 인성교육의 강화 내용 138
2. LTE 사랑해! 미안해! 고마워! 인성프로그램 138
3. LTE 인성교육 프로젝트 학습 140
4. LTE 전교생 주인공의 날 운영 142
V. 진로 활동 활성화를 위한 LTE 평가방법 개선 143
1. LTE 평가방법 개선 내용 143
2. LTE 나의 성장 포트폴리오 평가 143
VI. LTE 가을걷이 145
1. 가온누리 LTE 교육으로 변화된 점 145
2. 가온누리 LTE 교육 되돌아 보기 146
3. 가온누리 LTE 교육 에필로그 146
모두가 세상의 주인공이 되는 가온누리 학생으로 키우기 위한 High5 프로그램과 꿈을 심는 예약목표제 평가 프로그램 147
HaHa-HoHo Happy Sandong 다양한 체험을 통한 세상의 주인공 되기 프로젝트 150
전주대정초등학교 : 창의·융합 두드림(Do Dream) 교육으로 교육의 ICON이 되다! 전주대정교육 153
I.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 가는 즐겁고 행복한 대정교육 155
1. 감성함양과 융합사고 기반의 자율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 계획 수립 155
2.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대정 두드림(Do Dream)교육과정의 실현 156
3. 즐겁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 대정교육 실천전략 : E-ICON 프로젝트 158
II. 창의·융합 두드림(Do Dream) 교과교육과정 159
1. 융합인재교육을 통한 교수학습 방법 개선 대정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 159
2. 과정 중심의 평가 방법 개선 : 논술형 평가, 수시평가 162
III. Do Dream! 체험·진로 활동 164
1. 다양하고 창의적인 체험활동 프로그램 운영 : 창의(I) 중심 다양한 교육활동 실시 164
2. 체험 중심의 진로 교육 활성화 : 새로운 지식 창출(N) 중심 교육활동 실시 167
3. 소통하고 공감하는 인성교육 : 인성(C) 중심 교육활동 실시 169
창의·융합 두드림 교육으로 Do Dream! "네 꿈을 펼쳐라!" 175
판권기 18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