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전주금암초등학교 : 금바우골 르네상스를 향한 금암애(愛) 교육 리빌딩(Re Building) 3
I. 들어가며 5
II. Re-Plan, 교육과정 편성·운영 7
1. 자율적·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 7
2. 아하! 기초 학력 다지기, Five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9
3. 배움에 푹 빠져요, 블록타임제 운영 및 집중이수 프로그램 10
4. 빛깔있는 학년별 노력 중점, 창의성 UP 프로그램 11
5. 특성에 맞는 통합 교과 운영과 팀티칭 활용 수업 12
6. 수업의 전문성을 높여라! 수업개선 연수 및 수업 공개 13
III. Re-humanity, 인성교육 강화 14
1. 우리 아이들 지켜내자! 인성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14
2. 엄마품처럼 포근한 사랑방, 돌봄교실 운영 15
3. 우리는 YP(Youth Patrol)!, 유해환경스스로지킴이 활동 16
4. '안녕하세요? 효도하겠습니다.' 효실천 프로젝트 17
5. 마음을 가꾸는 학교 텃밭 프로젝트 18
6. 나눔으로 배우는 사랑, 기관 연계 봉사활동 19
IV. Re-Experience, 창의적체험활동의 활성화 20
1. 자발적 참여 체험마당, 자율활동 20
2. 같은 취미의 친구들은 모여라! 동아리 활동 21
3. 꿈에 다가가는 한걸음, 진로교육 22
4. 함께해서 풍성한 3 프로젝트, 지역사회 연계 체험활동 22
5. 재능 쑥쑥, 소질과 특기 계발 활동 24
6. 또 하나의 전문성, 교원의 창의적 체험활동 24
V. Re-Test, 평가 방법의 개선 25
1. 종합적 평가 관리 시스템 25
2. 교과 평가 25
3. 창의적 체험활동 평가 26
4. 행동발달상황 평가(표 새로 추가) 26
5. 평가 결과의 활용 27
6. 교원능력개발 평가 27
7. 학교교육과정 평가 27
VI. 금암교육을 돌아보며 29
VII. 계속되는 금암애(愛) 교육 리빌딩(Re Building) 30
VIII. 금바우골 르네상스를 넘어 30
옥봉초등학교 : 창의시 인성구 감성동 행복 TOUCH 옥봉 아우름 마을 31
I. 옥봉 아우름 교육의 준비 33
1. 옥봉 아우름 교육의 방향 33
2. 학교 여건 분석 34
II. 옥봉 아우름 교육의 바탕 35
1. 비전 제시 35
2. 학교 교육 목표 및 방향 35
3. 옥봉 아우름 교육의 중점 설계 36
III. 옥봉 아우름 교육의 실천 37
1. 교실 수업 속 창의·인성 아우름 - 창의·인성 중심 교육과정 편성과 교실수업 개선 37
2. 마중물로 솟아나는 창의적 융합사고력 아우름 - 창의적 융합사고력 신장을 위한 평가 개선 42
3. 창의·인성 톡톡! 경험 생생! 창의적 체험 아우름 - 아우름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창의적 체험활동 44
4. 자연, 예술, 전통과 하나되는 인성과 감성의 아우름 - 감성 체험을 통한 인성교육 강화 49
IV. 옥봉 아우름 교육의 성과 53
교육중점-1. 교실 수업 속 창의·감성·인성 아우름 53
교육중점-2. 평가 개선으로 융합사고 아우름 53
교육중점-3. 창의·인성 톡톡! 경험 생생! 창의적 체험 아우름 53
교육중점-4. 자연, 예술, 전통과 하나 되는 인성의 아우름 53
V. 옥봉 아우름 교육의 발전 방향 54
1. 향후 보완 과제 54
2. 제언 54
3. 향후 발전 과제 54
산동초등학교 : 꿈·참·멋 어울림을 배우는 가온누리 LTE 교육 55
I. LTE 씨앗 뿌리기 57
1. LTE 가온누리교육의 프롤로그 57
2. SWOT 분석을 통한 실태 분석 58
3. LTE 가온누리교육의 목표 59
4. LTE 가온누리교육의 실천 과제 59
II. LTE 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 60
1. LTE 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 내용 60
2. LTE 프로젝트 학습(꿈·참·멋 어울림 배우기) 61
III. LTE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67
1. LTE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내용 67
2. LTE 하하! 호호! 스포츠동아리활동 68
IV. LTE 인성교육 강화 70
1. LTE 인성교육의 강화 내용 70
2. LTE 사랑해! 미안해! 고마워! 인성프로그램 70
3. LTE 인성교육 프로젝트 학습 72
4. LTE 전교생 주인공의 날 운영 74
V. LTE 평가방법 개선 75
1. LTE 평가방법 개선 내용 75
2. LTE 나의성장 포트폴리오 평가 75
VI. LTE 가을걷이 77
1. LTE 가온누리교육으로 변화된 점 77
2. LTE 가온누리교육의 제언 77
3. LTE 가온누리교육 신문 보도자료 78
4. LTE 가온누리교육의 에필로그 78
진안초등학교 : 마이골 "洪□(홍삼) 프로젝트" 를 통한 Healing 커리큘럼 운영 우수사례[이미지참조] 79
I. 마이산 탐방을 시작하며 81
II. 마이골 洪□(홍삼) 프로젝트르 준비하다[이미지참조] 82
1. 마음 읽기를 통한 의견 수렴 및 SWOT 분석 82
2. 진안 교육 비전 제시 82
3. 마이골 洪□(홍삼) 프로젝트 세부 추진 내용[이미지참조] 83
4. Healing 커리큘럼을 위한 교과별 중점 지도내용 84
5. Healing 커리큘럼을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 지도내용 84
III. 마이골 Healing 프로그램을 운영하다 85
1. 창의인재를 키우는 창의적인 교육과정 편성·운영 85
2. 감성인재를 키우는 인성교육 강화 91
3. 융합인재를 키우는 창의적 체험활동 활성화 96
4. 글로벌인재를 키우는 평가시스템 개선 99
IV. 마이산 탐방을 마치며 102
1. Healing 커리큘럼 추진 성과 102
2. Healing 커리큘럼 중장기 발전계획 102
고산초등학교 : 나와 너 그리고 우리, 자연과 함께 하는 SMART-world 103
I. SMART-world : 고산교육의 밑그림 그리기 105
1. SMART-world : 우리는 왜 교육과정의 변화를 꾀하는가? 105
2. SMART-world : 2011교육과정의 평가·분석 105
3. SMART-world : SWOT분석을 통한 SMART-world 운영의 시사점 106
II. SMART-world : 고산 교육의 기틀 107
1. 학교장 경영 철학 107
2. SMART-world : 교육비젼의 제시 107
3. SMART-world : 교육목표의 제시 107
III. SMART-world : 고산교육의 실편 108
1. Study-up : 창의성 신장의 교육과정 운영 108
2. Mind-up : 나눔과 배려의 인성교육 113
3. Art-up : 감수성 신장의 예체능 교육 118
4. Relation-up : 지역사회 연계 창의적 체험활동 121
5. Trust-up : 참여와 소통의 학부모 교육 123
IV. SMART-world : 고산교육의 평가 125
1. 다양성을 존중하는 다중지능기반 평가 125
2. 과정을 중시하는 수행평가 125
V. SMART-world : 고산교육의 성과 126
V. SMART-world : 고산교육의 미래 126
덕천초등학교 : 배움 보람 소통으로 행복을 일구는 덕천교육 127
I. 행복 덕천 교육과정을 그리며 129
1. 행복 덕천교육 준비 129
2. 행복 덕천교육의 비전 130
II. 행복 덕천 교육과정을 펼치며 131
1. 알찬 배움, 새론 배움 있는 교실 수업 방법 개선 131
2. 우리 누리 살터 찾는 창의적 체험활동 138
3. 너, 나, 우리의 누리보듬으로 함께 가는 인성교육 142
4. 튼실한 아람 맺는 평가 방법 개선 147
III. 보다 높은 덕천 교육을 꿈꾸며 149
1. 행복 덕천교육의 열매 149
2. 행복 덕천 미래 VISION 여행 150
판권기 151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