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교육개요
목차
어린이집 내 사고와 안전관리 4
제1장 어린이집 안전관리 5
제1절 법규 및 수칙 5
제2절 관리감독 및 전문기관 9
제2장 어린이집의 실내외 공간과 안전 14
제1절 어린이집의 실내 공간과 안전 14
제2절 어린이집 실내 공기질과 안전 19
제3절 어린이집의 실외 및 기타 공간과 안전 23
제3장 어린이집 안전사고 실태 및 대처법 29
제1절 안전사고 실태 29
제2절 안전사고 대처법 31
제4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교육활동 33
제1절 안전교육의 지침 및 교육내용 33
참고문헌 44
참고사이트 44
별첨 45
별첨 1. 어린이집 안전관리 체크리스트 45
별첨 2. 매일 소독하는 놀잇감 46
별첨 3. 2012년도 영유아 상해 현황기록부 47
별첨 4. 소방훈련 및 교육 결과 기록부 48
어린이집 급식위생관리 49
제1장 영유아 영양관리 51
제1절 영유아의 영양 51
제2절 영유아의 식품 및 영양관련 문제 52
제3절 위해가능 영양성분의 저감화 방안 54
제4절 영유아의 식사계획 및 식생활 교육 56
제2장 영유아 급식의 생산관리 66
제1절 식단과 레시피 66
제2절 구매 및 검수 69
제3절 보관 및 저장 75
제4절 전처리 78
제5절 조리 80
제6절 배식 82
제3장 영유아 급식의 위생관리 83
제1절 식중독 83
제2절 개인위생 89
제3절 시설·설비 위생 94
참고문헌 102
참고사이트 103
어린이집 아동학대 예방 105
제1절 보육교직원 영유아권리선서 107
제2절 아동권리 및 아동학대의 이해 108
1. 아동권리의 이해 108
2. UN 아동권리협약(UN Convention on the Right of the Child: CRC) 109
3. 아동학대의 이해 111
4. 어린이집 아동학대 112
제3절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서의 보육교직원의 역할 115
1.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서의 보육교직원 역할 115
2.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아동학대사례개입 과정 119
제4절 어린이집 내에서의 아동학대 신고사례 120
제5절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 활동 1 124
1.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 방법 124
참고문헌 140
제6절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기 위한 구체적 실천 활동 2 141
1. 보육현장에서 아동권리 존중을 위해 교사가 삼가해야 할 대화의 유형 141
2. 어린이집 하루일과에서 살펴본 아동권리 감수성 향상을 위한 교사의 역할 143
참고문헌 151
영유아 건강과 질병관리 153
제1장 영아돌연사증후군 155
제1절 영아돌연사증후군의 이해 155
제2절 어린이집에서의 대처 158
제2장 감염 163
제1절 일반 사항 163
제2절 감염병 예방 및 관리 166
제3절 주요 감염병 171
제4절 중요한 감염병의 예 172
제3장 구급함 177
제1절 소개 및 이해 177
제2절 구급함의 올바른 활용 178
제3절 구급함 구성 179
제4절 응급처치법 182
참고문헌 193
별첨 194
별첨 1. 응급처치 동의서 194
별첨 2. 보육통합정보시스템 감염병 발생 보고서 양식 195
판권기 196
이용현황보기
가상서가
간호학생의 임상실습교육에 대한 교수효율성과 임상수행 능력에 관한 연구
놀이에 대한 교사 효능감에 따른 유아의 자유선택활동 시간에서 교사 개입에 관한 연구
무형자산 회계정보의 기업가치 관련성에 관한 실증연구
현대미술과 문화산업에 관한 연구 : 아도르노의 예술이론을 중심으로
전략산업 선정 및 성과분석을 위한 산업분류표 활용방안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