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1)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지역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통한 소득기반 강화 : 살기좋은 지역만들기 / 분영훈 ; 오종희 ; 김상영 [공저] ; 행정자치부 균형발전지원본부 [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행정자치부, 200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 가능함
자료실
전자자료
내용구분
연구자료
출처
외부기관 원문
면수
151
제어번호
MONO1201025910
주기사항
연구기관: 한국생산성본부
연구책임: 이동구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목차

매뉴얼 읽기에 앞서 2

Part 1. 지역상품 활성화를 통한 소득기반 창출 방안 4

STEP 1. 브랜드화 대상 선정 전략 : 무엇을 지역상품으로 성장시킬 것인가를 선정 6

STEP 2. 추진조직전략 : 지역브랜드 만들기를 실천하는 조직체계를 구축한다 10

STEP 3. 브랜드 우위성 전략 : 다른 지역의 동일 품목과는 무언가 차별되게 한다 14

STEP 4. 생산전략 : 설정된 브랜드 우위성을 철저히 지켜가며 생산한다 18

STEP 5. 판매유통전략 : 생산된 상품을 판매현장에 유통시킨다 22

STEP 6. 커뮤니케이션 전략 : 해당 상품의 존재 및 우위성을 인식시키기 위한 활동을 전개한다 26

STEP 7. 고객관리전략 : 고객 평가를 파악한 후, 고객과의 접촉 방법을 강구한다 30

STEP 8. 브랜드관리전략 : 브랜드 가치의 창출과 강점에 대한 끊임없는 점검을 한다 34

Part 2. 지역관광 활성화를 통한 소득기반 창출 방안 37

STEP 1. 마을 입지 특성에 맞는 소재를 발굴 한다 39

STEP 2. 수요자에 적합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45

STEP 3. 인력과 조직의 관리·운영을 체계화 한다 52

STEP 4. 홍보와 영업을 강화한다 57

STEP 5. 사업평가와 매뉴얼 작성을 활용해야 한다 61

부록 1. 지역자원을 활용한 소득기반창출 성공사례 66

부록 2. 오이타현의 세키전갱이·세키고등어 사례 111

부록 3. 농촌체험관광을 활용한 소득기반창출 성공사례 124

부록 4. 살기좋은지역만들기 국가기정 마을의 소득기반창출을 위한 지역상품 선정 결과 136

부록 5. 안성마춤 상표사용에 대한 조례 및 시행규칙(내용없음) 150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