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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제지
제출문
연구진
평가단
행정안전부
목차
제1편 평가결과 최종보고서 11
I. 평가개요 13
1. 평가목적 15
2. 추진경과 16
3. 추진전략 및 체계 18
II. 평가체계 21
1. 평가모델 23
2. 평가지표 24
3. 평가방법 32
4. 평가환류체계 34
III. 평가결과 35
1. 종합 평가결과 37
2. 평가부문별 측정결과 상세분석 44
3. 정보화수준 격차분석 55
IV. 평가결과 요약 및 개선방향 69
1. 평가결과 요약 71
2. 개선방향 75
제2편 부록 77
V. 지방자치단체 홈페이지 평가결과 79
1. 평가지표 81
2. 평가 결과 84
3. 결과 요약 및 발전 방안 137
VI. 지방자치단체 전자정부추진 우수사례 143
1. 클린재정시스템 구축 및 운영(서울특별시) 145
2. "가상계좌" 서비스로 시민납세 편의제공(부산광역시) 151
3. u-IT신기술 기반의 백두대간 농특산물 생산유통지원시스템 구축(강원도) 156
4. LBS 기반의 u-수호천사 서비스(전남 광양시) 163
5. u-IT 신기술 융복합을 통한 녹차 웰빙밸리 통합정보시스템 구축(경남 하동군) 169
6. 전국 최초 신개념의 CCTV 종합상황센터 구축운영(서울 서초구) 177
VII. Z-Score 183
1. 광역자치단체별 평가지표 표준화점수(Z-Score) 185
2. 기초자치단체별 평가지표 표준화점수(Z-Score) #1 187
3. 기초자치단체별 평가지표 표준화점수(Z-Score) #2 194
참고문헌 201
〈표 I-1〉 추진기관별 역할분담 19
〈표 I-2〉 추진일정 20
〈표 II-1〉 삭제 및 신규지표 27
〈표 II-2〉 2007 광역자치단체 전자정부추진평가 : 기본지표 29
〈표 II-3〉 2007 광역자치단체 전자정부추진평가 : 시범지표 30
〈표 II-4〉 2007 기초자치단체 전자정부추진평가 : 기본지표 31
〈표 II-5〉 2007 기초자치단체 전자정부추진평가 : 시범지표 31
〈표 II-6〉 2007 지방자치단체 전자정부추진평가 지표별 배점 33
〈표 III-1〉 광역자치단체 지표별·연도별 평균 39
〈표 III-2〉 광역자치단체 기관특성별·평가지표별 측정값 평균 40
〈표 III-3〉 기초자치단체 평가지표별·연도별 평균 42
〈표 III-4〉 기초자치단체 기관특성별·평가지표별 측정값 평균 43
〈표 III-5〉 광역시·도별 종합부문 상위 2개 기관 45
〈표 III-6〉 광역시·도별 투입 부문 상위 2개 기관 45
〈표 III-7〉 광역시·도별 변화관리 부문 상위 2개 기관 46
〈표 III-8〉 광역시·도별 활용 부문 상위 2개 기관 47
〈표 III-9〉 광역시·도별 성과 부문 상위 2개 기관 48
〈표 III-10〉 광역시·도별 공통부문 상위 2개 기관 48
〈표 III-11〉 시군구별 종합부문 상위 5개 기관 50
〈표 III-12〉 시군구별 투입 부문 상위 5개 기관 51
〈표 III-13〉 시군구별 변화관리 부문 상위 5개 기관 52
〈표 III-14〉 시군구별 활용부문 상위 5개 기관 53
〈표 III-15〉 시군구별 공통부문 상위 5개 기관 54
〈표 III-16〉 광역자치단체 정보화수준 불평등계수 55
〈표 III-17〉 기초자치단체 정보화수준 불평등계수 62
〈표 IV-1〉 광역자치단체 정보화 격차(지니계수) 73
〈표 IV-2〉 기초자치단체 정보화 격차(지니계수) 74
〈표 V-1〉 민원서비스 영역 평가 지표 81
〈표 V-2〉 행정정보제공 영역 평가 지표 82
〈표 V-3〉 국민참여 영역 평가 지표 83
〈표 V-4〉 영문웹서비스 영역 평가 지표 83
〈표 V-5〉 광역자치단체 홈페이지 평가결과표 84
〈표 V-6〉 기초자치단체 홈페이지 평가결과표 87
〈표 V-7〉 민원서비스부문 평가결과 89
〈표 V-8〉 행정정보제공 부문 평가결과 100
〈표 V-9〉 국민참여 부문 평가결과표 111
〈표 V-10〉 영문웹서비스 부문 평가결과표 119
〈그림 I-1〉 비전 및 추진전략 18
〈그림 I-2〉 연구추진체계 19
〈그림 II-1〉 지방자치단체 전자정부추진 평가모델 23
〈그림 II-2〉 2007 지방자치단체 전자정부추진평가 프로세스 32
〈그림 III-1〉 광역자치단체 종합정보화수준 불평등 곡선 56
〈그림 III-2〉 광역자치단체 부문별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56
〈그림 III-3〉 광역자치단체 투입부문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57
〈그림 III-4〉 광역자치단체 변화관리부문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58
〈그림 III-5〉 광역자치단체 활용부문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59
〈그림 III-6〉 광역자치단체 성과부문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60
〈그림 III-7〉 광역자치단체 공통부문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61
〈그림 III-8〉 기초자치단체 종합정보화수준 불평등 곡선 63
〈그림 III-9〉 기초자치단체 부문별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63
〈그림 III-10〉 기초자치단체 투입부문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64
〈그림 III-11〉 기초자치단체 변화관리 부문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65
〈그림 III-12〉 기초자치단체 활용부문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66
〈그림 III-13〉 기초자치단체 공통부문 정보화수준 불평등곡선 67
〈그림 V-1〉 광역자치단체 홈페이지 비교 85
〈그림 V-2〉 기초자치단체 시·군·구 홈페이지 비교 87
〈그림 V-3〉 광역자치단체 민원서비스 비교 93
〈그림 V-4〉 기초자치단체 민원서비스 평가결과 비교 96
〈그림 V-5〉 광역자치단체 행정정보제공 비교 101
〈그림 V-6〉 기초자치단체 행정정보제공 비교 108
〈그림 V-7〉 광역자치단체 국민참여 비교 114
〈그림 V-8〉 기초자치단체 국민참여 비교 116
〈그림 V-9〉 광역자치단체 영문웹서비스 비교 119
〈그림 V-10〉 기초자치단체 영문웹서비스 비교 122
〈그림 V-11〉 지역별 홈페이지 평가결과 비교 124
〈그림 V-12〉 상위권지역 비교 125
〈그림 V-13〉 중위권지역 비교 127
〈그림 V-14〉 하위권지역 비교 131
〈그림 V-15〉 홈페이지 평가 영역별 지역 비교 135
〈그림 V-16〉 지역 평가에 따른 영역별 평가 결과 비교 136
〈그림 V-17〉 광역자치단체 영역 비교 137
〈그림 V-18〉 기초자치단체 영역 비교 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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