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화천군 축제의 해외 홍보마케팅 기본계획 수립 / 화천군 나라축제조직위원회 인기도
발행사항
화천군 : 화천군 나라축제 조직위원회, 2007
청구기호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형태사항
v, 101 p. : 삽화, 도표, 사진 ; 26 cm
제어번호
MONO1200810987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참여 연구진

목차

I. 연구개요 9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9

가. 연구의 배경 9

나. 연구의 목적 10

2. 연구의 내용과 기대효과 10

가. 연구의 내용 10

나. 연구의 기대효과 12

II. 국내·외 관광시장 분석 13

1. 국내 관광시장 동향 13

2. 해외 관광시장 동향 14

가. 동북아 관광시장 동향 14

나. 일본 관광시장 14

다. 중국 관광시장 16

라. 기타 아시아 주요 시장 16

3. 국내·외 관광트렌드의 변화 전망 17

4. 국내 주요 지자체 해외마케팅 사례 19

가. 제주특별자치도의 우수여행업체 인센티브 정책 19

나. 경기관광공사의 해외마케팅 사례 20

III. 산천어축제의 해외마케팅 기본 계획 22

1. 산천어축제 현황분석 22

가. 축제개요 22

나. 산천어축제의 SWOT 분석 28

다. 산천어축제 외국인 설문조사 분석 31

2. 산천어축제의 해외마케팅 전략 37

가. 한·중·일 겨울축제 네트워크 구축 37

나. 한·중·일 겨울축제 네트워크 구축 전략 40

다. 전략 도출 41

라. 시장세분화 42

마. 방한 중인 관광객 및 국내 장기체류 외국인 시장 44

3. 산천어축제의 해외마케팅 실행 방안 44

가. 인지도 확대 사업 44

나. 축제 네트워크 강화 방안 50

다. 일정별 실행 아이템 53

라. 대상별 실행 아이템 54

4. 산천어축제의 홍보 전략 54

가. 홍보물 유형 및 배포선의 다양화 54

나. 해외마케팅 전담조직 구성 56

다. 기업메세나(Mecent)의 활용 57

라. 주요 목표시장 현지 프리젠테이션 실시 58

마. 현지 축제 행사장 내 광고물 설치 58

바. 현지 축제 행사장 내 홍보부스 설치 59

5. 중·장기 전략 60

가. 외국인 관광객 지원단(가칭) 구성 60

나. 전문인력 양성 60

다. 관광시설 확충 61

IV. 인터넷 활용 전략 62

1. 인터넷 마케팅 활동의 강화 62

가. 관광시장에서의 인터넷마케팅의 중요성 62

나. 외국인의 관광웹사이트 현황 분석 및 해석 62

다. 외국인의 인터넷 관광정보 탐색 경로 63

2. 웹콘텐츠의 통합화 63

가. 웹콘텐츠 통합화의 필요성 63

나. 화천군 지역정보에 관한 웹콘텐츠 접근성 64

다. 화천군의 웹접근성 향상 및 관계마케팅 추진방향 65

라. 화천군 브랜드 통합전략 66

V. 결론 및 시사점 70

1. 산천어축제의 국제화 70

2. 한·중·일 겨울축제 네트워크 70

3. 산천어축제의 해외마케팅 전략 71

4. 시사점 72

부록 73

2007 화천산천어축제 외국인 방문객 의견조사 75

Questionnaire on the 2007 Hwacheon Sancheoneo Ice festival 80

중국인 단체관광객 유치 전담여행사(문화관광부 지정) 현황 85

기획여행신고 일반여행업체 현황 (2007. 7. 3현재, 총69개 업체) 89

2007년 1월 ~ 6월 여행사별 외국인 관광객 유치 실적 91

한중일 겨울축제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전략방안 / 이훈 92

뒷표지

표 1. 산천어축제 방문객 및 경제효과 9

표 2. 아시아 주요 도시별 방한객 현황 16

표 3. 산천어축제의 SWOT 분석 28

표 4. 한국 방문 경험 32

표 5. 방문 목적 32

표 6. 한국에 대한 정보매체 33

표 7. 축제 참여 동기 33

표 8. 축제 참여 형태 34

표 9. 축제 요소별 중요성 35

표 10. 산천어축제 만족도 36

표 11. 축제 프로그램 만족도 36

표 12. 한·중·일 겨울축제 네트워크 구축의 SWOT 분석 39

표 13. 한·중·일 겨울축제 네트워크 구축 전략 40

표 14. 강원도 국제교류 현황 46

표 15. 화천군 국제교류 도시 현황 46

표 16. 주요 지자체 관광안내책자 내용분석 56

그림 1. 관광전문월간지 끼투어(GGi Tour) 20

그림 2. 경기관광공사 해외 홍보물 21

그림 3. 2007 산천어축제 포스터 & 리플렛 22

그림 4. 산천어체험 프로그램 24

그림 5. 눈얼음체험 프로그램 24

그림 6. 문화/전시/이벤트 프로그램 25

그림 7. 사랑방마실 프로그램 26

그림 8. 국제심포지움 토론회 50

그림 9. 하얼빈 빙등축제와 협약체결 51

그림 10. 화천군 홍보물 55

그림 11. 경쟁지자체 홍보물 55

그림 12. 하얼빈 빙등축제 행사장 광고 설치 59

그림 13. 화천군 브랜드 관계마케팅 구성도 67

이용현황보기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T000023463 전자형태로만 열람가능함 이용불가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