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1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0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1)
일반도서 (1)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0)
국내기사 (0)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자료명/저자사항
행정자치통계연보. 2007(제10호) / 행정자치부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행정자치부, 2007
청구기호
R 354.51 ㅎ174ㅎ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형태사항
285 p. : 표 ; 26 cm
제어번호
MONO1200731246
주기사항
이전표제: 통계연보
원문
미리보기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일러두기

목차

제1장 일반현황 11

1-0-1. 행정자치부 기구도 12

1-0-2. 행정자치부 공무원 정원 현황 14

1-0-3. 행정자치부 예산규모 15

1-0-4. 행정자치부 소속 정부위원회 현황 16

1-0-5. 행정자치부 소관 법령 20

제2장 정부조직 27

제1절 정부기구 27

2-1-1. 중앙행정기관 현황 28

가. 정부조직 기구도 28

나. 정부기구 추이 30

다. 중앙행정기관별 하부조직 현황 31

라. 중앙행정기관 기구변천 현황 34

마. 중앙행정기관의 보조(보좌)기관 변천 현황 39

2-1-2. 부속기관 현황 40

가. 기관현황 40

나. 유형별 현황 40

2-1-3. 특별지방행정기관 현황 57

가. 기관 현황 57

나. 유형별 현황 57

2-1-4. 한시조직 현황 63

2-1-5. 기타 합의제 행정기관 현황 64

2-1-6. 정부위원회 현황 65

가. 정부위원회 현황(소속기관별) 65

나. 행정위원회 66

다. 자문위원회 72

제2절 공무원 정원 73

2-2-1. 공무원정원 분류표 74

2-2-2. 정원의 연도별 증가 추세 75

2-2-3. 공무원 정원 추이(성격별) 76

2-2-4. 행정부공무원 연도별 정원 통계 77

2-2-5. 직급별 정원 현황 79

2-2-6. 전체공무원 직급별 현황 80

2-2-7. 기관별 정원 현황 81

2-2-8. 해외주재관 정원 현황 85

2-2-9. 책임운영기관 정원 현황 86

2-2-10. 정원의 분야별 증가 추세 88

제3장 정부혁신과 전자정부 93

제1절 민원행정 및 국민참여 93

3-1-1. 민원행정 개선 94

3-1-2. 행정정보 공개현황 95

3-1-3. 지식관리시스템(KMS)구축 현황 98

3-1-4. 정부지식관리센터(GKMC) 연계 현황 99

3-1-5. 행정자치부 E-집현전(지식관리시스템) 운영 현황 100

3-1-6. 국민제안 및 채택현황 101

3-1-7. 공무원 제안제도 운영 현황 101

제2절 전자정부 103

3-2-1. 전자정부 준비지수 104

3-2-2. 전자정부 참여지수 105

3-2-3. 전자정부 로드맵 사업 현황 106

3-2-4. 행정정보DB 구축사업 현황 108

3-2-5. 전자민원(G4C)서비스 현황 109

3-2-6. 주요 민원서류 발급 현황 110

3-2-7. 행정정보 공동이용 현황 111

3-2-8. 공동이용정보 열람현황 112

3-2-9. 행정기관의 전자결재 및 전자문서유통률 113

3-2-10. 정보화마을 시·도별 현황 117

3-2-11. 전자정부통합망 이용기관 현황 118

3-2-12. 행정표준코드 종수 119

3-2-13. 행정전자서명 이용현황 124

3-2-14. 행정전자서명 적용 업무수 128

3-2-15. 정부원격근무센터(GVPN) 이용자 수 130

3-2-16. 공무원 정보화 교육실시 현황 133

3-2-17. 전자정부교육센터 정보화교육 실시 현황 136

3-2-18. 공무원 정보화능력 경진대회 개최실적 137

제3절 기록관리 혁신 139

3-3-1. 행정기관 기록물 DB 구축 현황('05~06년도) 140

3-3-2. 기록물관리 전문교육과정 운영현황 142

3-3-3 기록 보존 및 관리 현황 143

가. 기록물 소장현황 143

나. 해외 기록물 수집현황 144

다. 기록물 열람 현황(연도별, 내용별) 145

라. 30년 경과 비공개 기록물 재분류 현황 147

3-3-4. 정부행정자료실 운영 현황 148

가. 소장자료 현황 148

나. 자료실 이용 현황 148

제4장 지방행정 149

4-0-1. 지방행정 기본현황 150

4-0-2. 전국행정구역 현황 151

4-0-3. 지방자치단체별 기구현황 158

4-0-4. 지방자치단체공무원 정원 현황 160

4-0-5. 지방자치단체별 공무원 정원 현황 163

4-0-6.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주요 현황 164

4-0-7. 지자체 대체인력 활용 현황 172

4-0-8. 지방자치단체 여성공무원 현황 174

4-0-9. 국제도시간 자매결연 현황 177

4-0-10. 전국 주민등록 인구 현황 178

4-0-11. 지방의회 의원정수 179

4-0-12. 비영리단체 등록현황(2007.3.31 현재) 180

4-0-13. 2006년도 자원봉사센터 운영현황 182

4-0-14. 중앙권한의 지방이양 현황 183

제5장 지방재정과 균형발전 185

5-0-1. 국가재정 대 지방재정 186

5-0-2. 지방자치단체 예산 현황 187

5-0-3. 지방자치단체 재정자립도 188

5-0-4. 지방자치단체별 재정규모 189

5-0-5. 자치단체 채무 현황(시도별·회계별) 190

5-0-6. 지방교부세 현황 192

5-0-7. 자치단체 기금 현황(시도별) 194

5-0-8. 지방공기업 현황 195

5-0-9. 공유재산의 종류별 현황 198

5-0-10. 새마을 금고 현황 199

5-0-11. 새마을 금고 연합회 202

제6장 지방세정 203

6-0-1. 지방세 현황 204

6-0-2. 2006년 지방세 단체별·세목별 규모 205

6-0-3. 지방세 신장추세 207

6-0-4. 연도별 지방세 징수실적 208

6-0-5. 조세부담률 현황 209

6-0-6. 지방세 불복청구 결정 현황 210

제7장 균형발전 211

7-0-1. 전국 토지 현황 213

7-0-2. 전국 도로 현황 226

7-0-3. 불법 옥외광고물 정비현황(2-1) 229

7-0-4.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231

7-0-5. 어린이보호구역 개선사업 231

7-0-6.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사업 232

7-0-7. 낙후지역 개발사업 234

7-0-8. 온천현황 237

제8장 공무원 윤리·복지제도 239

제1절 공무원연금 제도 239

8-1-1. 연금기금 증식 현황 240

8-1-2. 연금기금 운용 현황 242

8-1-3. 공무원연금법 적용대상 공무원 현황 243

8-1-4. 공무원 연금회계 244

8-1-5. 제급여 현황 245

8-1-6. 공무원 퇴직급여 청구 통계 250

8-1-7. 재직기간별 퇴직급여 지급액 현황 252

8-1-8. 공무원 직급별 퇴직급여액 현황 253

8-1-9. 공무원연금급여심의회 심의 실적 254

8-1-10. 각종 대부사업 실적 256

제2절 공무원 단체 복무 현황 259

8-2-1. 공무원단체 가입 현황 260

8-2-2. 중앙징계위원회 운영 실적 261

8-2-3. 관공서의 공휴일 변천과정 262

8-2-4. 우수공무원 격려행사 실시 현황 264

8-2-5.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 재산등록 의무자 현황 265

8-2-6. 정부공직자윤리위원회 개최현황 265

제9장 정부서무 267

9-0-1. 국무회의 운영 268

9-0-2. 정부포상 269

9-0-3. 행정권한의 위임·위탁 현황 275

9-0-4. 관용차량 관리 276

9-0-5. 공무원 통근버스 운행 277

9-0-6. 정부청사 현황 278

부록 281

행정자치부 통계관련 간행물 현황 282

판권기

title page

Explanatory note

Contents

Chapter 1. General status 11

1-0-1. Organization chart of MOGAHA 13

1-0-2. Number of public servants in MOGAHA(prescribed) 14

1-0-3. Budget of MOGAHA 15

1-0-4. MOGAHA committee 16

1-0-5. Number of laws & regulations of MOGAHA 20

Chapter 2. Government organization 27

Section 1. Government organization 27

2-1-1. Central administrative agencies 28

가. Government organization chart 28

나. Government organization tends 30

다. Subordinate linear organs of central administrative agencies 31

라. Changes of central administrative agencies 34

마. Changes of the subordinate organs (line/staff) 39

2-1-2. Affiliated organizations 40

가. Summary of affiliated organizations 40

나. Organization type 40

2-1-3. Special local administrative agencies 57

가. Summary of special local administrative agencies 57

나. Agency type 57

2-1-4. Temporary organization 63

2-1-5. Consensual administrative organizations 64

2-1-6. Government committee 65

가. Government committee 65

나. Administrative committee 66

다. Advisory committee 72

Section 2. Number of public servants(prescribed) 73

2-2-1. Number of public servants by branch 74

2-2-2. Number of public servants by year 75

2-2-3. Number of public servants in executive branch by year 76

2-2-4. Number of public servants in executive branch by year 77

2-2-5. Number of public servants by career type & grade 79

2-2-6. Number of public servants by branch & grade 80

2-2-7. Number of public servants by institutions 81

2-2-8. Number of public servants in overseas 85

2-2-9. Number of public servants in executive agency 86

2-2-10. Number of public servants by service area 88

Chapter 3. Government innovation & E-Government 93

Section 1. 민원행정 및 국민참여 93

3-1-1. Improvement of civil application process 94

3-1-2. 행정정보 공개현황 95

3-1-3. Number of agencies establishing KMS 98

3-1-4. Number of agencies connected to government knowledge management center(GKMC) 99

3-1-5. Knowledge management system of MOGAHA 100

3-1-6. The status of national suggestion accepted and adopted 101

3-1-7. Proposal system 101

Section 2. E-government 103

3-2-1. e-government readiness index 104

3-2-2. e-government participation index 105

3-2-3. Current of status of e-government roadmap program 106

3-2-4. Administrative information databazation project 108

3-2-5. E-government civil service 109

3-2-6. Major on-line certificate issuance 110

3-2-7. Government information sharing service 111

3-2-8. Sharing information using status 112

3-2-9. The rate of electronic approval and electronic data distribution of administrative organization 113

3-2-10. Current status of information network village by cities·provinces 117

3-2-11. Current status of use of e-government network 118

3-2-12. Number of administrative standard codes 119

3-2-13. Current status of use of GPKI(Government Public Key Infrastructure) digital signature certificates 124

3-2-14. Number of works using GPKI(Government Public Key Infrastructure) digital signature certificates 128

3-2-15. Number of users of remote working center 130

3-2-16. Current status of e-learning of public servants 133

3-2-17. Informatization education of the e-government learning center 136

3-2-18. Informization competence contest for public officials 137

Section 3. Records & archives management innovation 139

3-3-1. The database project of building archives for the record of administrative organs 140

3-3-2. Records management training course operation status 142

3-3-3. Preservation & management status of archives 143

가. Archival holdings 143

나. Status of overseas collected archives 144

다. Using archives 145

라. Reclassification 147

3-3-4. Management of the government resources library 148

가. Library holdings 148

나. Using library(06.1.1~12.31) 148

Chapter 4. Local administration 149

4-0-1. Local governments 150

4-0-2. Administrative district of local governments 151

4-0-3. Organization of local governments 158

4-0-4. Number of public servants in local governments(prescribed) 160

4-0-5. Number of public servants in local governments(prescribed) 163

4-0-6. Public servants in local governments 164

4-0-7. Local governments replacement manpower 172

4-0-8. Female public servants working in local governments 174

4-0-9. International sister cities 177

4-0-10. Registered residents 178

4-0-11. Number of local council members 179

4-0-12. Current status of nonprofit-making organization 180

4-0-13. Current status of volunteer center in 2006 182

4-0-14. 중앙권한의 지방이양 현황 183

Chapter 5. Local finance & Balanced national development 185

5-0-1. National finance vs. local finance 186

5-0-2. Budget of local governments 187

5-0-3. Fiscal independence level of local government 188

5-0-4. Fiscal scale by local government 189

5-0-5. Local borrowing analysis 190

5-0-6. Local shared tax 192

5-0-7. Local public fund analysis 194

5-0-8. Local public enterprises 195

5-0-9. Public property owned by local governments 198

5-0-10. Saemaul depository 199

5-0-11. Federation of community credit cooperatives 202

Chapter 6. Local tax administration 203

6-0-1. Local Tax situation 204

6-0-2. Scale of local tax for each local government & item in 2005 205

6-0-3. Local tax trends 207

6-0-4. Collection of local tax by year 208

6-0-5. Tax burden rate 209

6-0-6. Local tax appeals 210

Chapter 7. Balanced national development 211

7-0-1. National land 213

7-0-2. Roads 226

7-0-3. Maintenance status of illegal signboard 229

7-0-4. The business of reconstruction of a dangerous road 231

7-0-5. The business of reconstruction of a school zone 231

7-0-6. Agriculture & fishery residential environment improvement project 232

7-0-7. Hinterlands development project 234

7-0-8. Hot spring 237

Chapter 8. Public employees ethics & welfare system 239

Section 1. Public employees pension system 239

8-1-1. Statement of increment in pension fund 240

8-1-2. Statement of pension fund management 242

8-1-3. Active membership under the public officials pension act 243

8-1-4. Pension accounts 244

8-1-5. Statement of benefits payment 245

8-1-6. Statistics of retirement benefit request 250

8-1-7. Retirement benefits payment by service year 252

8-1-8. Retirement benefits payment by status 253

8-1-9. Deliberation cases of pension benefit evaluation committee 254

8-1-10. Loans 256

Section 2. Status of public labor & service 259

8-2-1. Status of public labor membership 260

8-2-2. Central disciplinary committee 261

8-2-3. Changes of official holiday 262

8-2-4. Field trip for outstanding public servants 264

8-2-5. Number of mandatory registrants in government officials ethics committee 265

8-2-6. Government officials ethics committee 265

Chapter 9. Governmant affairs 267

9-0-1. State council 268

9-0-2. Government decoration 269

9-0-3. Delegation & entrustment of administrative authority 275

9-0-4. Government vehicles management 276

9-0-5. Commute Bus for public servants 277

9-0-6. Government building 278

Appendix 281

copyright

이용현황보기

조회
이용현황 테이블로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로 구성 되어있습니다.
등록번호 청구기호 권별정보 자료실 이용여부
0001239099 R 354.51 ㅎ174ㅎ 2007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디지털정보센터(의정관3층)) 이용가능
0001239100 R 354.51 ㅎ174ㅎ 2007 [부산관] 서고(열람신청 후 2층 주제자료실) 이용가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