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목차보기더보기
표제지
제출문
요약문
Summary
목차
Contents 16
제1장 서론 20
제2장 융복합 서비스 환경 22
1. 유비쿼터스 사회 22
1.1. 유비쿼터스 사회의 정의 22
1.2. 유비쿼터스 사회의 특징 24
2. u-Korea 구축과 IT839 정책 25
2.1. u-Korea 개요 25
2.2. IT839 전략과 소프트인프라웨어 27
3. 유비쿼터스 서비스 31
3.1. 유비쿼터스 서비스 특징 31
3.2. 유비쿼터스 컴퓨팅 기술 32
4. 융복합 서비스 34
4.1. 융복합 서비스의 정의 34
4.2. 융복합 서비스 인프라웨어 36
제3장 융복합 서비스 인프라 패러다임과 기술 38
1. SOA(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38
1.1. SOA의 정의 38
1.2. SOA와 웹 2.0 40
1.3. SOA와 SOA 2.0 42
2. 웹서비스(Web Service) 44
2.1. 웹서비스 정의 44
2.2. 웹서비스의 특징 46
2.3. 웹서비스 현황 및 활용 49
3. ESB(Enterprise Service Bus) 52
3.1. ESB의 정의 52
3.2. ESB의 기능 54
3.3. ESB의 구성 56
3.4. ESB의 SOA 지원 59
3.5. ESB의 진화 60
4. SOA, 웹서비스, ESB의 관계 62
제4장 융복합 서비스 분석프레임워크 및 서비스모델 67
1. 융복합 서비스 분석 프레임워크 67
2. 융복합 서비스 모델 71
2.1. 통합교통카드 서비스 72
2.2. Fast Check-Out 서비스 78
2.3. 노인헬스 스마트 홈서비스 84
2.4. u-원격진료 서비스 92
2.5. u-맞춤형 건강 증진 서비스 97
2.6. u-원격교육 서비스 102
2.7. u-긴급 재난/재해 경고 서비스 108
2.8. u-텔레매틱스 서비스 113
2.9. u-개인 맞춤 행정 및 민원 서비스 120
2.10. u-무인 민원 자동 처리 서비스 126
제5장 결론 133
참고문헌 135
판권지 138
〈표 1〉 웹 2.0과 SOA간 개념의 비교 41
〈표 2〉 ESB의 기능 55
〈표 3〉 ESB 서비스 관련 표준 58
〈표 4〉 u-City 융복합 서비스의 분류 70
〈표 5〉 융복합 서비스 모델 수립의 우선순위 선별 71
〈표 6〉 통합교통카드 서비스 방법 72
〈표 7〉 통합교통카드 서비스 내용 76
〈표 8〉 Fast Check-Out 서비스 방법 79
〈표 9〉 Fast Check-Out 서비스 내용 83
〈표 10〉 생체신호 의니터링 웨어러블 시스템 형태 86
〈표 11〉 노인헬스 스마트 홈서비스 내용 91
〈표 12〉 원격진료 진찰방법의 예시 93
〈표 13〉 u-원격진료 서비스 내용 96
〈표 14〉 u-맞춤형 건강 증진 서비스의 부문별 특징 98
〈표 15〉 u-맞춤형 건강 증진 서비스 내용 101
〈표 16〉 원격교육 서비스 방법 103
〈표 17〉 원격교육 서비스 내용 106
〈표 18〉 나라별 긴급 재난/재해 경고 서비스 기술 및 내용 109
〈표 19〉 u-긴급 재난/재해 경고 서비스 내용 112
〈표 20〉 텔레매틱스에 사용되는 디바이스의 특성 비교 114
〈표 21〉 u-텔레매틱스 서비스 내용 118
〈표 22〉 개인 맞춤 행정 및 민원 서비스 현황 121
〈표 23〉 u-개인 맞춤 행정 및 민원 서비스 125
〈표 24〉 무인 민원 자동 처리 서비스 현황 127
〈표 25〉 u-City 무인 민원 자동 처리 서비스 131
〈그림 1〉 소프트인프라웨어의 범위 30
〈그림 2〉 유비쿼터스 서비스 특성 32
〈그림 3〉 유비쿼터스 컴퓨팅 환경의 진화 33
〈그림 4〉 SOA 성숙도 모델 44
〈그림 5〉 웹서비스 구성과 흐름 48
〈그림 6〉 웹서비스 기술 레이어 49
〈그림 7〉 서비스 인터미디어로서의 ESB 66
〈그림 8〉 SOA/ESB 기반의 u-City 모델 68
〈그림 9〉 융복합 서비스 분석 프레임워크 69
〈그림 10〉 통합교통카드 서비스 흐름도 75
〈그림 11〉 Fast Check-Out 서비스 흐름도 82
〈그림 12〉 노인헬스 스마트 홈서비스 흐름도 89
〈그림 13〉 u-원격진료 서비스 흐름도 95
〈그림 14〉 u-맞춤형 건강 증진 서비스 흐름도 100
〈그림 15〉 u-원격교육 서비스 흐름도 105
〈그림 16〉 u-긴급 재난/재해 경고 서비스 111
〈그림 17〉 u-텔레매틱스 서비스 흐름도 117
〈그림 18〉 u-개인 맞춤 행정 및 민원 서비스 흐름도 124
〈그림 19〉 u-무인 민원 자동 처리 서비스 흐름도 130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 서가번호: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