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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명/저자사항
철도 교통문화지수 조사 보고서 / 교통안전공단 인기도
발행사항
안산 : 교통안전공단, 2004
청구기호
363.122 ㄱ384ㅊ
자료실
[서울관] 서고(열람신청 후 1층 대출대)
형태사항
ix, 174 p. : 도표 ; 30 cm
제어번호
MONO1200501594
주기사항
연구책임: 이홍로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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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교통안전공단 주요사업=0,3,1

2004년 철도교통문화지수 조사 연구진=0,4,1

2004년도 철도교통문화지수 조사 자문위원=0,4,1

목차=i,5,4

(표목차)=v,9,4

(그림목차)=ix,13,1

요약=1,14,22

본문=23,36,2

제1장 서론=25,38,1

제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25,38,3

제2절 조사 개요=27,40,1

2-1. 조사 범위=27,40,2

2-2. 평가 수행과정=28,41,2

제3절 조사의 원칙=30,43,1

3-1. 통계 조사=30,43,1

3-2. 실태 조사=30,43,1

제2장 철도교통 현황 분석=31,44,1

제1절 일반철도교통 현황 분석=31,44,1

1-1. 일반철도교통 시설 현황=31,44,3

1-2. 여객수송 실적=34,47,3

1-3. 여객수송 분담율=37,50,2

제2절 도시철도교통 현황 분석=39,52,1

2-1. 도시철도 교통시설 현황=39,52,2

2-2. 도시별 도시철도 운행현황=40,53,14

2-3. 도시철도교통 여객수송실적=53,66,2

제3장 철도교통문화지수 개발과정=55,68,1

제1절 철도교통문화지수의 개요=55,68,1

1-1. 철도교통문화지수의 개념=55,68,2

1-2. 조사항목 선정=56,69,2

제2절 철도교통문화지수 조사를 위한 평가항목=58,71,1

2-1. 2003 철도문화지수 평가항목=58,71,1

2-2. 2004 철도교통문화지수 평가항목=58,71,3

제4장 철도교통문화지수 조사 방법 및 산출결과=61,74,1

제1절 일반 철도=61,74,1

1-1. 공급성=61,74,1

1-2. 신뢰성=62,75,4

1-3. 편리성=66,79,4

1-4. 쾌적성=69,82,4

1-5. 안전성=73,86,5

1-6. 고객만족=77,90,2

제2절 도시 철도=79,92,1

2-1. 공급성=79,92,1

2-2. 신뢰성=80,93,3

2-3. 편리성=82,95,3

2-4. 쾌적성=84,97,5

2-5. 안전성=88,101,5

2-6. 질서 의식=92,105,1

제3절 철도문화지수 조사 결과=93,106,1

3-1. 일반 철도=93,106,1

3-2. 도시 철도=94,107,1

제4절 철도교통문화지수 산출=95,108,1

4-1. 항목별 최대 최소값 산출=95,108,2

4-2. 지표 자료의 산출=97,110,2

4-3. 항목별 가중치 부여=98,111,2

4-4. 철도교통문화지수 산출=100,113,4

제5장 철도교통문화지수 결과 분석=104,117,1

제1절 전년도 비교=104,117,1

1-1. 항목별 비교=104,117,1

1-2. 철도교통문화지수 비교=105,118,1

제2절 해외 도시와의 비교=106,119,1

2-1. 일반 철도교통문화지수=106,119,1

2-2. 도시 철도교통문화지수=107,120,1

제3절 국내 도시별 비교=108,121,1

제6장 철도교통문화지수의 활용방안=109,122,1

제1절 철도교통문화지수 활용의 필요성=109,122,1

1-1. 철도문화의 현황수준 파악=109,122,1

1-2. 철도문화의 개선 목표 설정=109,122,1

1-3. 철도문화 개선의 실태 정검=109,122,2

제2절 철도교통문화지수의 활용방안=110,123,1

2-1. 철도투자의 필요성과 효과를 파악할 수 있는 기준=110,123,1

2-2. 철도정책의 수단=110,123,2

2-3. 홍보 자료=111,124,1

제3절 철도교통문화지수의 발전방향=111,124,1

제7장 결론=112,125,1

제1절 연구 결과=112,125,3

제2절 연구의 한계 및 향후 과제=115,128,2

(부록 1) 철도문화 만족도 조사=117,130,40

(부록 2) 철도교통문화지수 조사지 양식=157,170,18

[판권지]=175,188,1

교통안전공단 안내=176,189,1

(표 2-1) 연도별 일반철도시설 현황=31,44,1

(표 2-2) 연도별 철도시설 현황=32,45,1

(표 2-3) 선진국과의 철도시설 비교=32,45,1

(표 2-4) 노선별 역수 및 영업㎞=33,46,1

(표 2-5) 국내 여객수송인원 추이=34,47,1

(표 2-6) 연도별 일반철도 여객수송 현황=35,48,1

(표 2-7) 연도별 일반철도 등급별 여객수송 현황=36,49,1

(표 2-8) 연도별 여객 수송 분담=37,50,1

(표 2-9) 연도별 여객 수송인원 승차거리 분담=38,51,1

(표 2-10) 도시별 도시철도시설 현황=39,52,1

(표 2-11) 도시별 승강편의시설 설치현황=39,52,2

(표 2-12) 서울시 교통수단별 수송 분담율=41,54,1

(표 2-13) 서울시 지하철 운행현황=41,54,2

(표 2-14) 서울시 지하철 수송실적=42,55,1

(표 2-15) 서울시 지하철 편의시설 설치현황=43,56,1

(표 2-16) 서울시 도시철도 운행현황=43,56,1

(표 2-17) 서울시 도시철도 수송실적=44,57,1

(표 2-18) 서울시 도시철도 편의시설 설치현황=44,57,1

(표 2-19) 인천시 교통수단별 수송 분담율=45,58,1

(표 2-20) 인천시 지하철 운행현황=45,58,1

(표 2-21) 인천시 지하철 수송실적=46,59,1

(표 2-22) 인천시 지하철 편의시설 설치현황=46,59,1

(표 2-23) 부산시 교통수단별 수송 분담율=47,60,1

(표 2-24) 부산시 지하철 운행현황=47,60,2

(표 2-25) 부산시 지하철 수송실적=48,61,1

(표 2-26) 부산시 지하철 편의시설 설치현황=49,62,1

(표 2-27) 대구시 교통수별 수송 분담율=49,62,1

(표 2-28) 대구시 지하철 운행현황=50,63,1

(표 2-29) 대구시 지하철 수송실적=50,63,1

(표 2-30) 대구시 지하철 편의시설 설치현황=51,64,1

(표 2-31) 광주시 교통수단별 수송 분담율=51,64,1

(표 2-32) 광주시 지하철 운행현황=52,65,1

(표 2-33) 광주시 지하철 수송실적=52,65,1

(표 2-34) 광주시 지하철 편의시설 설치현황=53,66,1

(표 2-35) 2003년 도시별 여객수송 현황=53,66,1

(표 2-36) 도시별 영업수입 추세=54,67,2

(표 3-1) 철도교통문화지수 측정 후보항목=56,69,1

(표 3-2) 철도교통문화지수 조사항목 선정의 원칙=57,70,1

(표 3-3) 2003 철도문화지수 측정을 위한 평가항목=58,71,1

(표 3-4) 2004 철도교통문화지수 조사 평가항목=59,72,1

(표 3-5) 2004 철도교통문화지수 조사 평가항목 부문별 재분류=60,73,1

(표 4-1) 열차 등급별 입석 현황=61,74,2

(표 4-2) 열차등급별 정시성 조사결과=63,76,1

(표 4-3) 역사별 정시성 조사결과=64,77,1

(표 4-4) 철도 승차권 예약 및 불이행 현황=65,78,1

(표 4-5) 역사의 편의시설 설치 현황=66,79,2

(표 4-6) 역사별 평균 매표 대기시간=68,81,1

(표 4-7) 교통약자를 위한 시설 설치 현황=69,82,1

(표 4-8) 열차 등급별 청결도=70,83,1

(표 4-9) 휴대폰 사용 매너=71,84,1

(표 4-10) 역사별 플랫폼 흡연률=72,85,2

(표 4-11) 철도사고 통계=74,87,1

(표 4-12) 역사내 교통안전시설 설치 현황=75,88,1

(표 4-13) 열차내 교통안전시설 설치 현황=75,88,1

(표 4-14) 열차 등급별 위기대처법 인지도=76,89,1

(표 4-15) 안전시설 항목별 위기대처 인지도=76,89,2

(표 4-16) 고객의 소리 접수 현황=78,91,1

(표 4-17) 철도이용객 100만명당 불만수=78,91,1

(표 4-18) 도시별 지하철 혼잡도 현황=79,92,1

(표 4-19) 도시별 정시성 조사결과=80,93,2

(표 4-20) 도시별 무단 승차단속=82,95,1

(표 4-21) 역사의 편의시설 설치 현황=82,95,2

(표 4-22) 교통약자를 위한 시설 설치 현황=84,97,1

(표 4-23) 도시별 역사 청결도=85,98,1

(표 4-24) 도시별 실내소음도=86,99,1

(표 4-25) 휴대폰 사용 매너=87,100,1

(표 4-26) 승강장 흡연율=88,101,1

(표 4-27) 지하철사고 통계=88,101,1

(표 4-28) 역사내 교통안전시설 설치 현황=89,102,1

(표 4-29) 열차내 교통안전시설 설치 현황=90,103,1

(표 4-30) 위기대처법 인지도=91,104,1

(표 4-31) 안전시설 항목별 인지도=91,104,2

(표 4-32) 승하차 질서 준수 현황=92,105,1

(표 4-33) 철도교통문화지수 조사 결과치(일반철도)=93,106,1

(표 4-34) 철도교통문화지수 조사 결과치(도시철도)=94,107,1

(표 4-35) 일반철도의 항목별 최대값과 최소값=95,108,2

(표 4-36) 도시철도의 항목별 최대값과 최소값=96,109,1

(표 4-37) 일반철도의 항목 측정 결과를 기초로 한 지표자료=97,110,1

(표 4-38) 도시철도의 항목 측정 결과를 기초로 한 지표자료=98,111,1

(표 4-39) 일반철도의 부문별 반영비율 및 항목별 가중치=99,112,1

(표 4-40) 도시철도의 부문별 반영비율 및 항목별 가중치=99,112,1

(표 4-41) 일반철도의 항목별 철도교통문화지수=100,113,1

(표 4-42) 도시철도의 항목별 철도교통문화지수=101,114,1

(표 4-43) 일반 철도교통문화지수 산출=102,115,1

(표 4-44) 도시 철도교통문화지수 산출=103,116,1

(표 5-1) 일반 철도교통문화지수 항목별 비교=104,117,1

(표 5-2) 연도별 철도교통문화지수 비교=105,118,1

(표 5-3) 외국과의 일반 철도교통문화지수 비교=106,119,1

(표 5-4) 해외 도시와의 도시 철도교통문화지수 비교=107,120,1

(표 5-5) 국내 도시별 도시 철도교통문화지수 비교=108,121,1

(그림 1-1) 수행 과정도=29,42,1

(그림 2-1) 연도별 여객수송 현황=35,48,1

(그림 2-2) 차종별 여객 수송실적 추이비교=36,49,1

(그림 2-3) 2002년 여객수송 분담율=38,51,1

(그림 2-4) 도시별 영업수입 추이비교=54,67,1

(그림 4-1) 역사별 정시성 조사결과=63,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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