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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발간사=0,3,1
목차=ⅰ,4,2
표차례=ⅲ,6,1
그림차례=ⅳ,7,1
제1장 서론=1,8,1
제1절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1,8,4
제2절 연구방법 및 연구범위=4,11,1
제3절 정책환경의 변화=4,11,3
제2장 연구의 접근법과 이론적 분석틀=7,14,1
제1절 이론적 배경과 분석틀=7,14,17
제2절 조정의 개념 및 유형=24,31,5
제3장 우리나라 정부제출법안의 입법철차=29,36,1
제1절 법률의 입법절차=29,36,6
제2절 명령의 입법절차=34,41,4
제4장 우리나라 정책조정체계 현황과 문제점=38,45,1
제1절 현황=38,45,13
제2절 현 조정체계의 문제점=50,57,14
제5장 부처간 갈등요인 및 갈등사례=64,71,1
제1절 부처간 갈등요인=64,71,5
제2절 부처간 정책 갈등 사례=68,75,48
제3절 부처간 정책 갈등 사례를 통해본 시사점=116,123,2
제6장 주요국의 정책조정체계=118,125,1
제1절 영국=118,125,11
제2절 일본=129,136,6
제3절 미국=134,141,17
제7장 정책조정기능 강화방안=151,158,1
제1절 부처간 갈등해소전략=151,158,4
제2절 일반적인 정책조정 수단들=155,162,5
제3절 정책건의=159,166,12
제8장 결론=171,178,2
참고문헌=173,180,6
부록=179,186,31
KIPA 간행물 안내=210,217,11
판권지=221,228,1
(표2-1) Allison의 세 모형 비교=10,17,1
(표2-2) 정책공동체와 이슈네트워크의 비교=14,21,1
(표2-3) 상호연관성과 응집력에 따른 정책네트워크의 유형=15,22,1
(표2-4) 사회조합주의와 국가조합주의의 비교=20,27,1
(표3-1) 정책결정 주체에 따른 정책결정 유형=29,36,1
(표4-1) 4대 분야별 관계장관회의=40,47,1
(표4-2) 팀제 실시후 부처간 조정기능=45,52,1
(표4-3) 수석별 담당 조정정책분야=47,54,1
(표4-4) 관련부처간/당정간 조정과정에서 가장 힘들었던 부분=51,58,1
(표4-5) 정책의 통합조정이 어려운 주된 이유=52,59,1
(표4-6) 정책결정단계별로 요구되는 정보 및 분석사항=57,64,1
(표5-1) 의약분업관련 주요일지=105,112,1
(표5-2) 의약분업 주요쟁점에 대한 3자입장 비교=107,114,1
(표7-1) 두 조정방법의 특성비교=151,158,1
(표7-2) 우리나라 중앙행정기관의 연도별 기구 수 비교=156,163,1
(그림2-1) 이론적 분석틀=23,30,1
(그림3-1) 정부제출 법안 입법절차=31,38,1
(그림3-2) 대통령령의 입법절차=35,42,1
(그림3-3) 총리령과 부령의 입법절차=36,43,1
(그림4-1) 중앙정부 정책조율과정=38,45,1
(그림4-2) 국무조정실 기구표=49,56,1
(그림4-3) 주무부처와 조정기구와의 상호관계=62,69,1
(그림5-1) NGIS 사업의 추진체계도=79,86,1
(그림5-2) 판교 개발을 둘러싼 이해당사자들의 입장=92,99,1
(그림6-1) 영국 중앙정부의 주요 정책조정기구 및 체계=119,126,1
(그림6-2) 영국 정부제출안의 입법화 과정=125,1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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