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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지]
[김허남의원의 주요의정활동 등]
머리말
목차
제208회 국회 정기회 1999년도 : 국정감사 정책질의 9
교육부장관 답변 17
보충질문 20
제1장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22
천직 교직에 대한 허탈과 좌절 23
수재 K군 이야기 25
대학 입시위주의 교육 26
행복은 성적순? 29
K군의 어머니 30
시립 양로원 33
재 가출, 중증 치매환자 36
인간답게 살기 위해 교육 필요 37
인간의 존엄성을 일깨워야 39
제2장 교육의 획일화는 우리가 바라는 것일까? 42
교육의 획일화는 위험 43
보고회 하루를 위한 연구 44
우리 힘의 원천은 교육받은 인적자원 46
열린교육에서 강조하는 내용 47
열린교육의 문제점 50
열린교육만이 교육문제 해결하는 것은 아님 52
제3장 교육현장에서 생긴 일 55
교사 수난시대 56
엄부자모식 현장교육이 되어야 58
학생 의식변화가 심한 교육현장 61
스승과 제자 62
선생님의 따끔한 충고가 필요한 청소년 64
학교, 가정, 사회가 합심해야 인간교육 가능 64
제4장 우리의 정체성 67
인간에게 교육은 꼭 필요 68
정체성을 잃지 않는 교육 69
가슴으로 하는 인간교육 70
홍익인간 이념으로 교육해야 74
① 나와 내 이웃을 사랑 75
② 효(孝)교육은 인성교육의 근본 75
③ 스승의 은혜 76
④ 진정한 교육의 의미 76
⑤ 지덕체와 기(技) 77
⑥ 청소년 체력증진 78
⑦ 미풍양속 전수 79
⑧ 믿음과 의리, 봉사정신의 존중 80
⑨ 겨레 공동체 의식을 심어주어야 82
⑩ 경제의 중요성을 일깨워야 82
⑪ 세계는 하나의 이웃 84
제5장 제자리를 찾읍시다. 85
지도층이 솔선수범해야 86
누구를 존경할까? 88
넓은 의미의 교육은 학교밖에서 90
몸싸움 국회 91
재벌의 탈세 92
유권무죄(有權無罪)와 신창원 94
우상은 연예인·체육인 95
교육의 역할은 자기분야에서 최선을 다하도록 하는 것 96
교육의 실제 98
세미나 식 교육 99
산파식 교육 104
과수원식 교육 105
엄부자모(嚴父慈母)식 교육 107
동생과 자식을 사랑하듯 교육 109
지진학생 지도에 더욱 힘써야 109
주요 의정활동 보고 -법안 및 부산지역 관련사업을 중심으로 - 111
법 제정 및 개정 112
I. 15대 국회 전반기 112
II. 15대 국회 후반기 121
III. 오로지 부산을 위하여 130
판권기 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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