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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표제지 등]=0,1,2

제출문=0,3,1

연구진=0,4,1

목차=i,5,1

표목차=ii,6,2

그림목차=iv,8,2

요약=1,10,20

제1장 서론=21,30,2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23,32,2

1.2 연구의 범위 및 방법=25,34,2

제2장 수도권 고속도로 운영개선방안=27,36,2

2.1 현황과 문제점=29,38,8

2.2 단기적인 교통소통대책=37,46,12

2.3 장기적인 운영개선방안=49,58,16

제3장 시내일반도로 운영개선방안=65,74,2

3.1 도로의 기능 및 분류=67,76,6

3.2 도시고속도로 운영개선방안=73,82,20

3.3 간선도로 운영개선방안=93,102,14

3.4 집산도로 및 국지도로 운영개선방안=107,116,11

3.5 수도권 고속도로 연계도로 운영개선방안=118,127,15

제4장 결론=133,142,5

표목차

(표2.1.1) 수도권 전철운행 현황=30,39,1

(표2.1.2) 과거 5년간 경인ㆍ경부축 교통량 증가율=31,40,1

(표2.1.3) 수도권 혼잡시간대 (07:00∼22:00) 도로교통량 및 서비스수준=32,41,1

(표2.1.4) 경인ㆍ경수축 차량통행량=32,41,1

(표2.1.5) 운행시간의 변화=33,42,1

(표2.1.6) 수도권내 계획중인 고속도로와 전철=34,43,1

(표2.1.7) 통행료의 변화과정=34,43,1

(표2.1.8) ‘90년 고속도로 차종별 교통량=34,43,1

(표2.1.9) 고속도로 차종별 교통량 추세=35,44,1

(표2.1.10) ‘90년 고속도로 구간별 교통량=36,45,1

(표2.2.1) 경수고속 상행선 전체통행량(08:00∼20:00)=39,48,1

(표2.2.2) 경수고속 상행선 평균통행속도(08:00∼20:00)=41,50,1

(표2.2.3) 경수고속 하행선 전체교통량(08:00∼20:00)=42,51,1

(표2.2.4) 경수고속 하행선 평균통행속도(08:00∼20:00)=43,52,1

(표2.2.5) 경인고속 상행선 통행량(22:00∼24:00)=44,53,1

(표2.2.6) 경인고속 하행선 통행량(22:00∼24:00)=45,54,1

(표2.2.7) 강남대로 상행교통량(08:00∼20:00)=47,56,1

(표2.2.8) 강남대로 하행교통량(08:00∼20:00)=47,56,1

(표2.2.9) 강남대로 상행통행속도(08:00∼20:00)=47,56,1

(표2.2.10) 강남대로 하행통행속도(08:00∼20:00)=47,56,1

(표2.3.1) 교통수단간 수송효율 비교=49,58,1

(표2.3.2) 교통수단간 운행비용 비교=50,59,1

(표2.3.3) 고속도로 건설비용의 증가추세=52,61,1

(표2.3.4) 고속도로의 통행료 수입과 건설ㆍ유지비용의 변천=53,62,1

(표2.3.5) 실질 유류가격 및 실질 고속도로 승용차 통행료의 변천과정=53,62,1

(표3.1.1) 도로의 기능별 분류(한국)=69,78,1

(표3.1.2) 도시지역 도로의 기능별 구분지침=71,80,1

(표3.1.3) 도시 가로망의 위계별 기능(미국)=71,80,1

(표3.2.1) 외국의 교통여건과 도로시설 규모=76,85,1

(표3.2.2) 서울시 도시고속화 도로 현황=77,86,1

(표3.2.3) 독일에서 사용되고 있는 고속도로 본선제어의 예=92,101,1

(표3.3.1) 서울시 도로의 폭원별 연장 및 면적=95,104,1

(표3.4.1) 도로의 기능별 허용활동의 종류=109,118,1

(표3.4.2) 도로의 종류별, 차종별 주차관리정책=110,119,1

(표3.4.3) 속도감속을 위한 여러 가지 시설의 종류=111,120,1

그림목차

(그림2.2.1) 경수고속 상행선 시간대별 통행량=40,49,1

(그림2.2.2) 경수고속 상행선 시간대별 통행속도=41,50,1

(그림2.2.3) 경수고속 하행선 시간대별 통행량=42,51,1

(그림2.2.4) 경수고속 하행선 시간대별 통행속도=43,52,1

(그림2.2.5) 경인고속 상행선 시간대별 통행속도=45,54,1

(그림2.2.6) 경인고속 하행선 시간대별 통행속도=46,55,1

(그림2.3.1) AVI 시스템=56,65,1

(그림2.3.2) 통행료 부쓰의 배열=57,66,1

(그림2.3.3) 램프 미터링(Ramp Metering)=59,68,1

(그림2.3.4) CCTV 체계도=63,72,1

(그림3.1.1) 도로의 이동-접근기능 구성=72,81,1

(그림3.2.1) 서울시 도시고속도로망 확충계획=75,84,1

(그림3.2.2) 수도권 고속도로의 계획 교통량(2001년)=78,87,1

(그림3.2.3) 서울시 올림픽대로의 인터체인지 설치현황=81,90,1

(그림3.2.4) 자동통행료 징수시스템의 운영형태=84,93,1

(그림3.2.5) 한남대교 남단의 위빙구간현황 및 개선방안=86,95,1

(그림3.2.6) 연결로의 연계방안=87,96,1

(그림3.2.7) 기본차선수와 차선균형 원칙의 조화=88,97,1

(그림3.2.8) 진입연결로 제어방식의 예=89,98,1

(그림3.2.9) 고속도로 본선제어의 안내정보 처리 예=91,100,1

(그림3.3.1) 교차로 좌회전차량 처리대안=101,110,1

(그림3.3.2) 한 도로상의 이동-접근기능의 분리=103,112,1

(그림3.4.1) 속도감속을 위한 물리적 시설의 도면=112,121,1

(그림3.4.2) 통과교통의 국지도로 이용억제를 위한 도로설계 개념도=113,122,1

(그림3.4.3) 폭6m도로 일방통행 운영방안=117,126,1

(그림3.5.1) 경인고속도로 서울 진입부 교통처리체계=119,128,1

(그림3.5.2) 영등포구청앞 교차로 현황=120,129,1

(그림3.5.3) 양화대교남단 교차로 현황=121,130,1

(그림3.5.4) 경인고속도로 서울방향 유출부 교통처리용량=122,131,1

(그림3.5.5) 경부고속도로 서울 유출부 교통처리 체계=125,134,1

(그림3.5.6) 경부고속도로 한남대교남단 교통류 엇갈림=127,136,1

(그림3.5.7) 경부고속도로→올림픽대로 직결 고가도로 건설방안=129,138,1

(그림3.5.8) 경부고속도로 종점 엇갈림교통류 처리전용 고가도로 건설방안=131,1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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