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국회도서관 홈으로 정보검색 소장정보 검색

권호기사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목차
초현실주의 오브제에 반영된 생산 개념에 관한 고찰 = A Study on the Meaning of Production in Surrealist Objects 이은주 pp.7-28
예술노동 논쟁 재고찰 = Rethinking the Art-Labor Controversy : Perspectives of Disadvantaged Artists : 철학적 개념 논쟁을 넘어 현장으로 오경미 pp.29-51
A Monk's Repose= 수도사의 안식 : 시리아인 성 에프렘의 안식 벽화와 현대의 정교회 수도 생활 : The Icon of The Dormition of Saint Ephrem the Syrian and Contemporary Orthodox Monasticism Ambrose-Aristotle Zographos, Cho, Song-Am pp.53-81
틴토레토의 <최후의 만찬> 연구 = A Study on Tintoretto's Last Supper in the Basilica di San Giorgio Maggiore : 산 조르조 마조레 작품을 중심으로 백혜연 pp.83-104
메레 오펜하임의 변용과 <모피 잔의 아침식사> = Méret Oppenheim's Transformation and The Breakfast in Fur 김숙영 pp.105-129
초창기 이미지 아카이브 미술 고찰 = A Study on Image Archive Art of the Interwar Period : 제1, 2차 세계대전 전간기를 중심으로 우아름 pp.131-151
데이빗 호크니의 '눈에 진실한' 회화 = Realising Human Vision 'True to Life' in the Painting : Daivd Hockney's Way of Seeing against Perspective and Photographic Vision in His Landscape Since the 1980s : 1980년대 이후 반원근법, 비사진적 풍경화를 중심으로 전영백 pp.153-181
브랜든 밸린지의 생태미술 연구 = Brandon Ballengée's Malamp Project : The Bio Art as an Eco Art : ≪맬럼프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전혜숙 pp.183-209

어떻게 '컨템퍼러리 아트'를 번역할 것인가? = How to Translate 'Contemporary art' into Korean? 김기수 pp.211-237
분절된 시간 = Temporal Ruptures : Media Archaeological Approach to Contemporaneity : 동시대성에 대한 미디어 고고학적 이해 김희영 pp.239-262

참고문헌 (21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곽희.『곽희의 임천고치』. 신영주 역. 서울: 문자향, 2003. 미소장
2 Bergson and Cubism: A Reassessment 네이버 미소장
3 Barringer, Tim. “Seeing with Memory: Hockney and the Masters.” In David Hockney:A Bigger Picture, eds. Tim Barringer and Edith Devaney, 42-55. Exhibition Catalogue. London: Royal Academy of Arts, 2012. 미소장
4 Beier, Lucier. “The Time Machine: A Bergsonian Approach to The Large Glass (Le Grand Verre).” Gazette des Beaux-Arts 88 (November 1976): 194-200. 미소장
5 Brown, Meredith A. “A Bigger Photography.” In David Hockney, eds. Chris Stephens and Andrew Wilson, 123-40. London: Tate Publishing, 2017. 미소장
6 Bryson, Norman. Vision and Painting: The Logic of the Gaze. London: Yale University Press. 1983. 미소장
7 Edde, Caroline and Marie Sarré, eds. David Hockney. Exhibition Catalogue. Paris:Centre Pompidou, 2017. 미소장
8 Gayford, Martin. A Bigger Message: Conversation with David Hockney. London:Thames and Hudson, 2011. 미소장
9 Gayford, Martin. “The Mind’s Eye.” Technological Review (September, October 2011): 100-5. 미소장
10 Cézanne, Bergson and the Image of Time 네이버 미소장
11 Jay, Martin. Downcast Eyes: The Denigration of Vision in Twentieth-century French Thought. Berkeley and Los Angeles: University of California Press, 1994. 미소장
12 Joyce, Paul. Hockney on Photography. London: Jonathan Cape Ltd, 1988. 미소장
13 Kolakowski, Leszek. Bergson (Past Masters). New York: Oxford University Press, 1985. 미소장
14 Reflections on Duchamp: Bergson Readymade 네이버 미소장
15 Morphet, Richard. The Hard-Won Image: Traditional Method and Subject in Recent British Art. London: Tate Gallery. 1984. 미소장
16 The Burlington Magazine 네이버 미소장
17 Rowley, George. Principles of Chinese Painting. Princeton: Princeton University Press, 1947. 미소장
18 Stephens, Chris. “Close Looking.” In David Hockney, eds. Chris Stephens and Andrew Wilson, 95-122. London: Tate Publishing, 2017. 미소장
19 Weschler, Lawrence. David Hockney: Cameraworks. London: Thames and Hudson, 1984. 미소장
20 Weschler, Lawrence. True to Life: Twenty-Five Years of Conversations with David Hockney. Berkeley:University of California, 2008. 미소장
21 Wilson, Andrew. “Experience of Space.” In David Hockney, eds. Chris Stephens and Andrew Wilson, 141-58. London: Tate Publishing, 2017. 미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