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평가에 대한 공교육정상화법 적용의 가능성과 한계 = The possibility and limit of the regulations on the school-based curriculum based on the 'the Special Law for Promotion on Normalization of Public Education and Regulation of Preceding Education' / 이승미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韓國敎育學會, 2017.09.30
수록지명
敎育學硏究 = Korean journal of educational research. 제55권 제3호 (2017. 9), pp.63-86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7262404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어머니의 부모역할지능과 유아의 자아탄력성 및 놀이성이 유아의 또래유능성에 미치는 영향 = A Study on the Effects of Mother's Parental Intelligence, Children's Ego-Resilience and Playfulness on the Child Peer Competence 최윤지 pp.173-202
초기 청소년의 지역사회인식, 또래애착, 다문화수용성 간의 구조적 관계 분석 = The Structural Relationship among Early Adolescents' Sense of Community, Peer Attachment, and Multicultural Acceptance 박소영, 정혜원 pp.343-368
대학진학 확률에 미치는 학생과 학교 수준의 요인에 대한 다층분석 = A Multi-level Analysis of the Effects of Student Background and School Quality on the University Entrance Rates : focusing on changeable factors : 가변요인을 중심으로 안병훈 pp.231-258
교육학 분야 사회연결망분석 방법의 적용 동향 = Research trends of social network analysis in educational research 현영섭 pp.1-32
우리 전통 과학 지식의 교육적 가치 탐색 = Exploring the educational value of Korean traditional science knowledge 이지혜, 신동희 pp.369-411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역량기반 교육을 위한 교육과정 개선 과제 = Tasks for Curriculum Improvement to Realize a Competency-Based Education : Focus on an Aspect of the Assessment : 평가 측면을 중심으로 임유나, 홍후조 pp.33-61
그릿(Grit)의 요인구조 및 초등학생과 대학생 집단에서 나타나는 잠재평균의 차이 = The Factor Structure of Grit and Latent Mean Differences between Elementary School Students and College Students 임효진 pp.87-113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예비교사의 수업관 중심 반성적 실천 경험에 관한 연구 = A Study on Pre-service Teacher's Experience of Teaching View Centered Reflective Practice 정하나 pp.259-286
국제이해교육의 변천과정에 관한 교육사회사적 연구 = A Socio-Historical Study of Education on the Transitional Process of Education for International Understanding 강순원, 김현덕, 이경한, 김다원 pp.287-31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예비교사를 위한 다문화교육 프로그램이 다문화 효능감과 사회정의 옹호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Multicultural Education Program for Pre-service Teacher's on Multicultural Efficacy and Social Justice Advocacy 김순미, 임은미, 강혜정 pp.315-341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및 평가에 대한 공교육정상화법 적용의 가능성과 한계 = The possibility and limit of the regulations on the school-based curriculum based on the 'the Special Law for Promotion on Normalization of Public Education and Regulation of Preceding Education' 이승미 pp.63-86
과학기술계 박사후 연구원의 정체성과 사회구조 = Post-doctoral researcher's Identity and Social structure in science and technology : focusing on the post-doc. of Heemang institute : 희망연구소 박사후 연구원의 사례를 중심으로 남미자 pp.143-171
CIPP 평가 모형에 기반 한 대학의 생애단계별 교수개발 프로그램 평가 도구 개발 = Development of Evaluation Instrument for a Life Stage-based Faculty Development Program based on CIPP Model 박영순, 천경희, 송영명 pp.203-229
대학졸업자의 교육·노동의 장으로의 진입에 대한 사회 연결망 분석 = A Study on University Graduates' Entrance into Field of Education or Labor Using Social Network Analysis 신훈희, 이희수 pp.115-141

참고문헌 (21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강영혜(2008). 사교육의 실태와 대처 방안 현안보고. 서울: 한국교육개발원.(Translated in English) Kang, Y.H.(2008). The Actual Condition and it’s Coping Plan on the Private Education. Seoul: Korean Education Development Institute. 미소장
2 교육부(2014).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 매뉴얼 북.(Translated in English) Ministry of Education(2014). Manual for the Special Law for Promotion on Normalization of Public Education and Regulation of Preceding Education. 미소장
3 교육부(2017).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 매뉴얼 북.(Translated in English) Ministry of Education(2017). Manual for the Special Law for Promotion on Normalization of Public Education and Regulation of Preceding Education. 미소장
4 김승호(1994). 학교교육 성과에 대한 학부모의 평가 연구. 박사학위논문. 한국교원대학교 대학원.(Translated in English) Kim, S.H.(1994). A Study on the Parents’ Evaluation of School Performance.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Education. 미소장
5 김정민, 김일혁, 김정숙, 김근화(2013). 학교교육 내 선행학습 유발 요인 분석 및 해소 방안 연구(연구보고 OR 2013-11). 서울: 한국교육개발원.(Translated in English) Kim, J.M., Kim, I.H., Kim, J.S., Kim, G.W.(2013). The Study on the Analysis of Factors Affecting Prior Learning in School and Improvement Plan(OR 2013-11). Seoul: Korean Education Development Institute. 미소장
6 Analysis on the Effect of Private Tutoring:Propensity Score Matching Model 소장
7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2014. 9. 14). 공교육정상화법 시행, 선행교육·유발행위 금지…초등 영어만 허용. 동아닷컴 사이트(http://news.donga.com/3/all/20140914/66390161/1) 2017. 9. 1열람(Translated in English) Donga.comDegitalnewsTeam(2014.9.14.). The Implement of the Special Law for Promotion on Normalization of Public Education and Regulation of Preceding Education, Prohibition of Prior Teaching except Elementary School English. Donga.com. http://news.donga.com/3/all/20140914/66390161/1 2017. 9. 1 열람 미소장
8 Effect of Academic Achievement on the Use of Private Tutoring in Korea 소장
9 안상진(2014). 선행학습의 실태와 원인. pp. 1-19. 한국교육과정평가원(2014). 제1차 ‘공교육 정상화’ 정책 포럼(연구자료 ORM 2014-50).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Translated in English) Ahn, S.J.(2014). The Status and Source of the Prior Teaching, pp, 1-49. Korea Institution for Curriculum and Evaluation(2014). The 1st Policy Forum “Public Education Normalization”(ORM 2014-50). Seoul: Korea Institution for Curriculum and Evaluation 미소장
10 양정호(2008). 교육 양극화와 공교육 활성화 방안. 국회도서관보, 45(10). 33-39.(Translated in English) Yang, J.H.(2008). Educational Polarization and Revitalization of Education. National Assembly Library Review, 45(10). 33-39. 미소장
11 연합뉴스(2016. 6. 12). 저소득층 학생 10% 이상이면 방과후 선행학습 허용. 연합뉴스.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6/10/0200000000AKR20160610126000004.HTML?input=1179m 2017. 9. 1 열람(Translated in English) Yonhapnews(2016. 6. 12). Prior Teaching in the After-School is Permitted When the Ratio of the Low Income students is over 10%. http://www.yonhapnews.co.kr/bulletin/2016/06/10/0200000000AKR20160610126000004.HTML?input=1179m 2017. 9. 1 열람 미소장
12 이승미(2008). 학교의 교육과정 책무성에 관한 연구 – 교육법규와 국가교육과정 총론을 중심으로. 박사학위논문. 고려대학교 대학원.(Translated in English) Lee, S.M.(2008), A Study on School’s Curricular Accountability in the Educational Laws, Regulations and the General Guideline of National Curriculum. Unpublished doctoral dissertation. Korea University. 미소장
13 국가교육과정 총론에 나타난 자율성 규정의 변화에 관한 연구 소장
14 이승미, 김경희, 정은주, 김선희, 옥현진, 오수정(2015). 공교육정상화를 위한 초·중학교 교과 교육의 질 관리 방안 – 국어, 수학, 영어과를 중심으로(연구보고 RRC 2015-13).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Translated in English) Lee, S.M., Kim, K.H., Jung, E.J., Kim, S.H., Ok, H.J., Oh, S.J.(2015). A Study on Quality Management of Subject Education to Normalize Public Education– focused on Korean Language, Mathematics, and English(RRC 2015-13). Seoul: Korea Institution for Curriculum and Evaluation. 미소장
15 이승미, 안태연, 김선희(2016). ‘공교육정상화법’ 적용의 실효성 제고 방안(연구보고 RRI 2016-7).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Translated in English) Lee, S.M., Ahn, T.Y., Kim, S.H.(2015). Suggetstions for the Improvement of ‘School Learning Enhancement and Prioir Learning Prevetion Law’(RRI 2016-7). Seoul: Korea Institution for Curriculum and Evaluation. 미소장
16 이화진, 김민정, 이대식, 손승현(2009). 학습부진 학생 지도·지원의 실효성 제고를 위한 대안 탐색-학습부진 학생 지도·지원 종합 계획(안) 제안을 중심으로- (연구보고 RRI 2009-13).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Translated in English) Lee, W.J. Kim, M.J., Lee, D.S., Son, S.H.(2009). Seeking for the better instruction and support for low achievers in schools: A Framework for educational policy-making for low achievers(RRI 2009-13). Seoul: Korea Institution for Curriculum and Evaluation. 미소장
17 홍선주, 이혜원, 최인선, 이명진, 박형준, 최혁준(2015). 선행교육 예방을 위한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평가 개선 연구(연구보고 RRC 2015-30). 서울: 한국교육과정평가원. (Translated in English) Hong, S.J., Lee, H.W., Choi, I.S., Lee, M.J., Park, H.J., Choi, H.J.(2015). A Study on How to Improve Curriculum and Evaluation for a Prevention of Prior Learning in High Schools(RRC 2015-30). Seoul: Korea Institution for Curriculum and Evaluation. 미소장
18 Darling-Hammond, L. & Ascher, C.(1991). Accountability Mechanisms in Big City School Systems. ERIC/CUE Digest No. 71.(ED334311). 미소장
19 Kogan, M.(1986). Educational Accountability. London: Hutchinson & Co. Ltd. 2016.12.20., 일부개정). 국가법령정보센터 사이트http://www.law.go.kr/lsSc.do?menuId=0&subMenu=1&query=%EA%B3%B5%EA%B5%90%EC%9C%A1%EC%A0%95%EC%83%81%ED%99%94%EB%B2%95#undefined. 2017. 9. 1. 열람. 미소장
20 공교육정상화법 시행령(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교육 규제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대통령령제27477호, 2016.9.5., 일부개정). 국가법령정보센터 사이트http://www.law.go.kr/lsSc.do?menuId=0&subMenu=1&query=%EA%B3%B5%EA%B5%90%EC%9C%A1%EC%A0%95%EC%83%81%ED%99%94%EB%B2%95#undefined. 2017. 9. 1. 열람. 미소장
21 초·중등교육법(법률 제14603호, 2017.3.21., 일부개정). 국가법령정보센터 사이트. http://www.law.go.kr/lsSc.do?menuId=0&subMenu=1&query=%EA%B3%B5%EA%B5%90%EC%9C%A1%EC%A0%95%EC%83%81%ED%99%94%EB%B2%95#undefined. 2017. 9. 1. 열람.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