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몰정보
소속
직위
직업
활동분야
주기
서지
국회도서관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해드립니다.
검색결과 (전체 1건)
원문 있는 자료 (1) 열기
원문 아이콘이 없는 경우 국회도서관 방문 시 책자로 이용 가능
초록보기 더보기
최근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면서 야외 활동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아웃도어 브랜드는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광고모델의 효과를 통해 광고효과를 높이고자 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모델 간의 조화가 광고효과를 높여준다는 결과의 연구가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지만 광고모델의 효과만으로 광고효과를 증명한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의 광고모델 선호도 및 적합도가 광고효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아웃도어 의류 구매의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20-30대의 남, 녀 대학생 및 대학원생 39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실시되었으며 SPSS Ver. 20.0이 분석에 사용되었다. 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를 광고모델 유형별로 비교 분석한 결과, 선호도는 연예인 광고모델이 높았으며 적합도는 전문인 광고모델이 더 높게 평가되었다. 또한 연예인 광고모델이 전문인 광고모델보다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구매의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기능성아웃도어 브랜드에서 효과적인 광고모델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권호기사보기
참고문헌 (1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원문구축 및 2018년 이후 자료는 524호에서 직접 열람하십시요.
도서위치안내: 정기간행물실(524호) / 서가번호: 국내05
2018년 이전 정기간행물은 온라인 신청(원문 구축 자료는 원문 이용)
우편복사 목록담기를 완료하였습니다.
* 표시는 필수사항 입니다.
* 주의: 국회도서관 이용자 모두에게 공유서재로 서비스 됩니다.
저장 되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모바일 간편 열람증으로 입실한 경우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공용 PC이므로 한번 더 로그인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