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의 광고모델 효과에 관한 연구 / 최선미, 김일, 황선정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브랜드디자인학회, 2014.12.30
수록지명
브랜드디자인학연구. vol.12 no.4 통권 제32호 (2014. 12), pp.63-78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5008542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원문

초록보기 더보기

최근 라이프 스타일이 변화하면서 야외 활동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아웃도어 브랜드는 브랜드 이미지에 따른 광고모델의 효과를 통해 광고효과를 높이고자 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브랜드 이미지와 광고모델 간의 조화가 광고효과를 높여준다는 결과의 연구가 지속적으로 발표되고 있지만 광고모델의 효과만으로 광고효과를 증명한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본 연구는 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의 광고모델 선호도 및 적합도가 광고효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 아웃도어 의류 구매의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20-30대의 남, 녀 대학생 및 대학원생 396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가 실시되었으며 SPSS Ver. 20.0이 분석에 사용되었다. 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를 광고모델 유형별로 비교 분석한 결과, 선호도는 연예인 광고모델이 높았으며 적합도는 전문인 광고모델이 더 높게 평가되었다. 또한 연예인 광고모델이 전문인 광고모델보다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구매의도가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기능성아웃도어 브랜드에서 효과적인 광고모델 전략을 수립하는데 있어서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VMD, 관계품질, 브랜드충성도와의 관계에서 인지스타일의 조절효과 연구 강연심 pp.29-4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음료광고에서 제품유형과 메시지 소구방법에 따른 소비자반응 : 광고태도, 브랜드태도, 구매의도 진용주, 유재웅 pp.17-2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日本企業におけるCSR広告に関する研究 金宰弘 pp.327-33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기능성 아웃도어 브랜드의 광고모델 효과에 관한 연구 최선미, 김일, 황선정 pp.63-7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모바일 앱광고의 특성이 광고가치 및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 한국과 중국의 스마트폰 사용자를 중심으로 남인용, 장천 pp.197-20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소셜커머스의 속성이 해석 수준에 따라 구매 의도에 미치는 영향 이길형, 김태현 pp.181-19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편의점 PB상품 패키지디자인의 구성요소가 소비자태도 및 구매에 미치는 영향 연구 : 스낵류를 중심으로 정진숙 pp.99-11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커피 전문점의 메뉴 정보전달 체계 개선을 위한 메뉴 디스플레이 디자인 제안 :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를 중심으로 최영옥, 송영은 pp.265-27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미야자키하야오(宮崎駿)의 <바람계곡의 나우시카>에 나타난 莊子의 思想 : 영상 디자인을 중심으로 이현주 pp.293-30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무라카미 다카시의 브랜드화 전략에 관한 연구 : 양면적 가치와 욕망에의 도전 주하영, 써튼 피터 안토니 pp.111-12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우유 패키지 디자인 외형 요소가 브랜드 신뢰와 브랜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정석진, 최문섭 pp.5-1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퍼스의 기호학적 분석을 통한 유니버설 사인디자인 시각체계 제안 : 광역시 청사 사인시스템을 중심으로 노만섭, 남호정 pp.145-15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입체조형 디자인을 활용한 유아 창의력 평가 방법 연구 : 디자인 창의성 평가지표 개발 기초연구 송영은, 박규원 pp.167-18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친밀감과 네트워크 외부성이 스마트서비스의 수용요인에 미치는 효과 안진호, 홍영일 pp.155-16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인쇄매체 타이포그래피의 조형언어 형식에 관한 연구 : 해외 광고포스터와 잡지광고를 중심으로 윤수진, 장미경 pp.279-29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로컬푸드 브랜드 '꾸러미'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위한 소비자 분석 서구원 pp.53-6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임신여성대상 토털서비스 개발을 위한 디자인 감성가치 연구 신지영, 한유경, 이혜선 pp.219-230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실증형 광고 소구가 소비자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데 있어 자기조절모드의 조절효과 연구 우정숙, 장동련, 여준상 pp.123-13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지하철 환승 유도사인의 어포던스 도입을 위한 분석 연구 이현주, 이상우 pp.255-26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지기구조 실습을 위한 프로토타이핑 도구 활용 사례 연구 서수웅 pp.89-9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포장물의 지속가능 디자인에 관한 연구 : 제과류 재사용 패키지디자인을 중심으로 박여진, 박규원 pp.315-326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희소적 형태의 디자인과 소비자 시각 반응에 관한 연구 : 초콜릿 패키지디자인 사례 중심으로 이명은, 박규원 pp.133-14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인터넷 쇼핑몰의 색상적용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미치는 영향 : 국내 쇼핑몰 9사를 중심으로 박화진, 박헌균 pp.231-24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그리드(Grid)의 유형에 따른 레이아웃 활용에 관한 연구 홍영일 pp.245-25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농촌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현황 및 유형 분류체계 분석 : 농촌관광마을을 중심으로 진혜련 pp.79-8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도시 브랜딩을 위한 시각 이미지 연구 : 중국 운남성 곤명시를 중심으로 김선화 pp.305-314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타이포그래피 위계교육을 위한 응용모델 사례연구 김거수 pp.209-218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브랜드 공간의 인지 및 아이덴티티 형성에 관한 연구 : 시장선도 4사 디저트 아이스크림 까페 매장의 이미지 분석을 중심으로 사영재 pp.43-52 원문보기 (음성지원, 국회도서관 방문 후 이용 가능 )

참고문헌 (16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광고학연구. Vol. 24. pp. 271 미소장
2 국제경영리뷰. Vol. 14. pp. 47 미소장
3 광고학연구. Vol. 15. pp. 155 미소장
4 Cross-Model Effect of Model Types, Product Gender Identity and Message Appeal Type 소장
5 한국패션디자인학회지. Vol. 12. pp. 93 미소장
6 경영교육연구. Vol. 26. pp. 195 미소장
7 관광학연구. Vol. 26. pp. 63 미소장
8 광고학연구. Vol. 19. pp. 49 미소장
9 디자인학연구. Vol. 22. pp. 225 미소장
10 연세경영연구. Vol. 43. pp. 1 미소장
11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Vol. 8. pp. 167 미소장
12 광고학연구. Vol. 15. pp. 65 미소장
13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Vol. 6. pp. 41 미소장
14 조형디자인연구. Vol. 11. pp. 321 미소장
15 한국의류산업학회지. Vol. 13. pp. 717 미소장
16 유통과학연구. Vol. 10. pp. 43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