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역사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역사학습 방안 : E.H.Carr의 역사인식과 신문화사적 접근을 중심으로 / 김효철 인기도
발행사항
제주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2014.03.25
수록지명
교육제주. 제161호 (2014년 봄), pp.193-201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제어번호
KINX2014130828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역사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역사학습 방안 : E.H.Carr의 역사인식과 신문화사적 접근을 중심으로 / 김효철 1

〉 서론 1

〉 E.H.Carr의 역사인식과 신문화사 접근을 중심으로 한 역사인식 2

1. E.H.Carr의 역사인식 2

2. 신문화사 접근을 중심으로 한 역사 인식 3

3. 신문화사 역사 인식 방법의 특징 6

〉 E.H.Carr의 역사인식과 신문화사적 접근을 중심으로 한 역사학습 방안 6

1. E.H.Carr의 역사인식과 신문화사적 접근을 중심으로 한 '역사의 다양한 뜻 탐구 활동' 6

2. 신문화사적 접근을 중심으로 한 역사학습방안 7

〉 결론 8

※ 참고문헌 9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제주 근대교육 100년, 그 뿌리를 찾아서' : 100년 이상된 학교의 옛 자취 재조명 조문욱 pp.18-41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직접 체험'과 '지역사회'를 통한 청소년진로활동 강옥련 pp.42-48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정부3.0, 투명해야 신뢰를 얻는다 임성화 pp.49-51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스토리텔링으로 창의력 팡팡! 인성 쑥쑥! 이유선 pp.71-77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아이들아, 상호텍스트성 읽기 맥락 전략으로 창의적 읽기 능력자 되자! 정성진 pp.78-84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수요자 맞춤형 교육활동을 통한 사교육비 절감 장미경 pp.85-94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제주의 자연환경 현원학 pp.121-127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직업현장체험학습 학습효과와 분류 양운택 pp.173-183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역사적 사고력 신장을 위한 역사학습 방안 : E.H.Carr의 역사인식과 신문화사적 접근을 중심으로 김효철 pp.193-201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U.F.O 인성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 현진호 pp.202-211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