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자료 카테고리

전체 1
도서자료 0
학위논문 0
연속간행물·학술기사 1
멀티미디어 0
동영상 0
국회자료 0
특화자료 0

도서 앰블럼

전체 (0)
일반도서 (0)
E-BOOK (0)
고서 (0)
세미나자료 (0)
웹자료 (0)
전체 (0)
학위논문 (0)
전체 (1)
국내기사 (1)
국외기사 (0)
학술지·잡지 (0)
신문 (0)
전자저널 (0)
전체 (0)
오디오자료 (0)
전자매체 (0)
마이크로폼자료 (0)
지도/기타자료 (0)
전체 (0)
동영상자료 (0)
전체 (0)
외국법률번역DB (0)
국회회의록 (0)
국회의안정보 (0)
전체 (0)
표·그림DB (0)
지식공유 (0)

도서 앰블럼

전체 1
국내공공정책정보
국외공공정책정보
국회자료
전체 ()
정부기관 ()
지방자치단체 ()
공공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정부기관 ()
의회기관 ()
싱크탱크 ()
국제기구 ()
전체 ()
국회의원정책자료 ()
입법기관자료 ()

검색결과

검색결과 (전체 1건)

검색결과제한

열기
기사명/저자명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구성 및 내용의 변천 / 김은정, 유영의 인기도
발행사항
서울 : 한국영유아교원교육학회, 2013.12.31
수록지명
幼兒敎育學論集. 제17권 제6호 (2013. 12), pp.167-190
자료실
[서울관] 정기간행물실(524호)  도서위치안내(서울관)
외부기관 원문
외부기관 원문
제어번호
KINX2014056037
주기사항
한국연구재단에서 제공한 KCI 등재학술(후보)지임
원문

목차보기더보기

목차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구성 및 내용의 변천 / 김은정 ; 유영의 1

[요약] 1

I. 서론 2

II. 연구 방법 6

1. 연구대상 6

2. 자료 분석 기준과 방법 6

III.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 구성 및 내용 요소 변천 10

1.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구성 요소의 변천 10

2.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내용 요소의 변천 11

IV.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 내 과학교육 및 수학교육 내용의 변천 13

1.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 내 과학교육 내용의 변천 13

2.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 내 수학교육 내용의 변천 15

V. 논의 및 결론 18

참고 문헌 21

ABSTRACT 24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유치원 교사의 직무스트레스가 심리사회적 건강에 미치는 영향 정수경 pp.143-166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유치원운영위원회의 운영과 실태에 관한 운영위원의 인식 : 경기도 공립유치원을 중심으로 김안나 pp.335-357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유·초 연계 북버디 프로그램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과 이야기 이해력에 미치는 영향 이경민 pp.259-282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유아의 리더십발달에 관한 연구 : 요게벳 유아교육과 유대인교육 적용과 평가 서순태 pp.119-142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글쓰기를 활용한 집단모래놀이상담이 예비유아교사의 자아정체성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효과 조희순 pp.235-257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표상하고 소통하는 유아교육을 위한 기록의 활용 김은희 pp.207-233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유아 다문화 문식성교육 방향 탐색 : 다문화 그림책 내용과 유아의 반응을 중심으로 박선희 pp.401-427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유치원교육과정의 자연탐구영역의 구성 및 내용의 변천 김은정, 유영의 pp.167-190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자녀 양육 관련 조세혜택 제도 비교 분석 : 한국, 미국, 영국, 호주, 독일 5개국을 중심으로 황성온 pp.359-378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예비유아교사들의 교육계획안 작성 경험 탐색 성지훈, 김태인 pp.449-477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은유를 통해 본 예비유아교사들의 수학교육을 위한 교사 역할에 대한 신념 이은영, 전유영 pp.379-400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유아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연구동향 김치곤, 채영란 pp.305-333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유아 부모의 전문적 도움 추구에서의 회피요인 검증 강현경 pp.57-74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어린이집 교사의 자기결정성 요인이 삶의 만족여부에 미치는 영향 조경서, 김은주 pp.191-206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놀이감의 구조성이 유아의 창의성, 사회적행동, 언어능력, 조망수용능력에 미치는 효과 비교 지성애 pp.5-30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유아다문화교육의 방향 탐색 : 질적 연구의 특징과 한계를 중심으로 이부미 pp.31-55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예비유아교사의 학년별 교수신념, 교사효능감, 자아상태의 특성에 대한 비교 연구 이태영, 김명하 pp.99-117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스웨덴, 영국, 프랑스, 핀란드, 한국의 양육지원정책 변화 분석 : 현금지원 정책, 보육시설서비스 정책, 조세혜택 정책을 중심으로 강경희, 전홍주 pp.283-304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예비유아교사와 실습지도교사의 발문교육에 대한 요구 조사 정남미 pp.75-98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유아교사의 수업 능력 향상을 위한 입체형 교사연수 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오정희, 임부연, 송진영 pp.429-448 원문보기 (음성지원) 다운로드 보기

참고문헌 (39건) : 자료제공( 네이버학술정보 )더보기

참고문헌 목록에 대한 테이블로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번호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소장유무
1 고상원 (2000). 과학기술 노동시장과 산·학 연구협력에 대한 OECD 과학체계반의 논의. 서울: 한국과학기술평가원. 사업보고 99-05. 미소장
2 권미라 (2000). 교육내용 제시방식의 비판적 검토-제 7차 교과 교육과정 분석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3 미래형(2009) 교육과정에 대한 일 고찰 소장
4 Research trends of connected education from kindergarten to elementary school from 2006 to 2011 소장
5 Development of a Theoretical Model for STEAM Education 소장
6 A Study on the Functions and the Conditions for Maintenance of the Current Curriculum Revision Way 소장
7 An Investigation on the Concept of Curriculum Continuity 소장
8 A preliminary study for the development of key competence-based kindergarten curriculum 소장
9 교육과학기술부 (2009). 유아교육 선진화 추진계획.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미소장
10 교육과학기술부 (2011a). 과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 9].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미소장
11 교육과학기술부 (2011b). 바른생활, 슬기로운 생활, 즐거운 생활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 15].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미소장
12 교육과학기술부 (2011c). 수학과 교육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1-361호 [별책1].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미소장
13 교육과학기술부 (2012). 3-5세 누리과정.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제 2012-16호. 서울: 교육과학기술부. 미소장
14 박도순, 홍후조 (2006). 교육과정과 교육평가(제3판). 서울: 문음사. 미소장
15 초등 저학년 교육과정에서의 교육 내용 중복과 교과 통합 방식 고찰 소장
16 박은혜 (2006). 어린이의 삶의 관점에서 본 유아교육 보육과 초등교육의 연계. 한국유아교육학회 2006년 정기학술대회자료집, 113-10. 미소장
17 Discussion about Educational Continuity of National Science Education Curricula in Kindergarten and Elementary School 소장
18 백남진 (2006). 교육과정 문서에서의 교육내용 제시 방식 분석-한국 미국 과학(생물) 교육과정 내용 진술문을 중심으로-.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미소장
19 백윤수, 김영민, 노 석, 박현주, 정진수, 유은정, 이은아, 이동욱 (2011). 2011 과학교육 내용표준 개발 연구(Science Education Content Standards). 서울: 한국과학창의재단. 미소장
20 Research Article : Analysis of K-12 Science Textbooks Related to " States of Water " , " State Change of Water " , and " Conditions of State Change " 소장
21 백성혜, 조부경, 김효남 (2000). 유치원, 초등, 중등학교 과학 교재의 ‘물질의 성질’ 관련 학습 내용 전개에 대한 특징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4), 527-541. 미소장
22 서연진 (2010). 2007년도 개정 유치원 교육과정에 따른 유아수학동화의 수학적 개념 분석. 군산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23 Analysis of the continuity and sequence in the science education curriculums for kindergarten, elementary school, and middle school 소장
24 유치원 교육과정의『지구와 우주』관련 내용체계 개발을 위한 유치원과 초등학교 과학교재에 나타난 과학개념의 분포 분석 소장
25 유치원과 초등학교 과학교재 분석에 기초한 유치원 교육과정의『지구와 우주』관련 내용체계 개발 소장
26 윤현진, 이재봉, 김용진, 백성혜, 이기영 (2009). 과학과 교육 내용 개선 방안 연구-교육과정 내용 관련 쟁점을 중심으로-.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연구보고 RRC 2009-3-4. 미소장
27 The Relationship and Improvement measures between the National Curriculum and the Educational Laws and Regulations 소장
28 NCTM의 수학교육 내용기준에 따른 우리나라 유아 수학교육 내용의 분석 소장
29 조부경, 곽향림, 이정욱 (2007) 교육부 교시 제7차 유치원교육과정 탐구생활영역 시안 개발 연구. 유아교육연구, 27(1), 167-198. 미소장
30 Analyzing Research Trends of Connected Education Between Kindergarten and Elementary School 소장
31 채윤정 (2009).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과학교육 연계성 변천. 영남대학교 대학원 석사학위논문. 미소장
32 Paradigm Shift in National Curriculum Development and Quality Control ( 2 ) - Identifying Basic Concepts and Dimensions Concerning National Curriculum Development and Quality Control - 소장
33 황선욱 외 24인 (2011). 창의 중심의 미래형 수학과 교육내용 개선 및 교육과정 개정시안연구. 한국과학창의재단. 미소장
34 Research on the Shared Articulation of Science and Mathematics in Early Childhood and Elementary School Curricula 소장
35 A research on the articulation between early childhood curriculum and elementary school curriculum 소장
36 Fullan, M. (2003). Change forces with a vengeance. New York: Routledge Falmer Press. 미소장
37 NAEYC (2000). Teaching and learning about science. Washington, DC: NAEYC. 미소장
38 NAEYC & NCTM (2002). Early childhood mathematics promoting good beginning. position statement: http://www.naeyc.org/resources/position. 2013년 9월 10일 인출. 미소장
39 NCTM (2000). Principles and standard for school mathematics. Reston, VA: NCTM. 미소장

권호기사보기

권호기사 목록 테이블로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순으로 되어있습니다.
기사명 저자명 페이지 원문 기사목차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 연속간행물 팝업 열기